전남 학생외교관, 국제개발협력 실천 교육 사전캠프 성료
전국
입력 2025-07-28 09:47:43
수정 2025-07-28 09:47:43
나윤상 기자
0개
10월 네팔 현장 실천 활동 앞두고 실시
학생외교관 14명, 교사지원단 6명 총 20명 참여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오는 10월 네팔에서 공공외교 봉사활동을 앞둔 전남 학생들이 현장 실천 활동을 위한 사전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8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전남교육 꿈실현재단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KOICA 글로벌인재교육원에서 ‘전남학생공공외교스쿨 국제개발협력 실천 교육 사전캠프’을 실시했다.
캠프에는 1·2기 학생외교관 14명과 교사지원단 6명 등 총 20명이 참여하여 국제개발협력(ODA)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 현지 문화 이해, 안전·위생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수료했다.
학생들은 KOICA 글로벌인재교육원 전문 강사진과 함께 ▲ 국제개발협력의 개념과 국내외 실천 사례 ▲ 세계시민교육 ▲ 활동국가(네팔)에 대한 문화·사회적 이해 ▲ 해외 안전 및 위생 교육 ▲ 글로벌 이슈(미디어 리터러시, 환경) ▲ KOICA 월드프렌즈 해외봉사단 활동 소개 등 이론과 체험이 결합된 맞춤형 교육을 받았다.
특히, 조별 단합 활동과 봉사활동 기획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현장 활동을 구상하고 설계함으로써 실천 중심의 공공외교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1·2기 학생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기수 간 상호학습과 협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공공외교 교육의 연속성과 정체성 강화에도 큰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프는 전남학생공공외교스쿨 국제개발협력 교육 과정의 목표인 ‘세계를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글로컬 인재 양성’을 실현하는 실천 무대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교육 꿈실현재단 이길훈 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과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OICA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공외교 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안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 겁니다
- 박희승 의원 "지방의료원, 3년 연속 적자…올해도 484억 손실"
- 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2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3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4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5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6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7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8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9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 10올해 공항 내 속도위반 144건…전년比 2배 상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