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수능 D-100일…수능 시행 차질없이 준비

전국 입력 2025-08-04 13:51:38 수정 2025-08-04 13:51:38 나윤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수능생들 학습 계획 점검, 모의고사 문제풀이, 생활리듬 유지 등 권고


광주시교육청 전경. [사진=시교육청]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수능 100일 남겨놓고 원만한 수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행방안을 마련하고 점검에 들어갔다. 수험생들에 대해서도 학습 방법 등의 팁을 공유하며 응원했다.

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능 시험장 운영을 위한 학교 방송 시설과 시험실을 점검하고 있다.

또 수능 응시원서가 원활하게 접수될 수 있도록 오는 7일 각 고등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어 13일에는 고3 진학부장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수능 응시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특히 올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 전면 도입되는 ‘수능원서 온라인 사전입력’이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수능원서 온라인 사전입력은 수험생이 컴퓨터나 스마트기기(휴대전화 포함)를 활용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응시원서를 입력하고, 발급된 가상계좌를 통해 응시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다.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9월 4일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응시원서 작성・접수・변경 기간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9월 5일 오후 5시까지다. 

시교육청은 처음 시행되는 제도인 만큼 학교현장에서 혼선이 빚어지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수능 100일을 남겨놓고 수험생들의 학습전략에 대한 팁과 학습 방법 등을 공개했다.

시교육청은 수험생들에게 ▲EBS 수능 연계 교재 반복 학습 ▲6・9월 수능모의평가 출제경향 분석과 기출문제 반복 학습 ▲일주일에 최소 2~3회 실제 수능시험 시간표에 맞춰 실전 모의고사 문제풀이 연습 ▲정서적 안정과 체력 유지를 위해 수면리듬, 식습관, 운동 루틴을 일정한 유지 ▲학부모와 교사의 정서적 지원 등을 강조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초・중・고 12년간 하나의 목표를 향해 포기하지 않고 걸어온 여러분이 자랑스럽다. 남은 100일 조금 더 힘내길 바란다.”며 “저 역시 수능시험이 끝나는 순간까지 함께할 것을 약속하며, 여러분의 빛나는 순간이 시작될 그날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