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리빙 브랜드 ‘알레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08-21 09:27:48
수정 2025-08-21 09:27:48
김민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현대홈쇼핑은 알레보의 대표 제품 ‘브리앙 풀트라이탄 밀폐용기’가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1955년부터 개최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혁신적인 디자인 시도와 예술성, 창의성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현대홈쇼핑의 알레보는 올해 첫 출품과 동시에 수상을 하는 영예를 안았다. 알레보는 현대홈쇼핑이 ‘모든 상품에 혁신을 더한다’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2018년 론칭한 토탈 리빙 브랜드로, 주 이용 고객층의 프리미엄 주방용품 수요를 공략하며 현대홈쇼핑 주방용품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브리앙 풀트라이탄 밀폐용기는 알레보의 상징인 딥그린 색상을 활용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훌륭하게 표현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용기에 투명한 소재를 적용해 제품 기능성을 명확히 전달하는 점도 호평받았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다음달 2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에서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브리앙 풀트라이탄 밀폐용기를 비롯해 디엣지 프라이팬 세트, 기자타월 세트 등 알레보 인기 제품을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된다. 행사 기간 내 알레보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2’를 증정하는 럭키쇼퍼 이벤트와 더불어 최다 금액 구매 고객에게는 ‘LG 로봇청소기’를 증정한다.
또한, 구매 후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선발된 고객에게 ‘LG 식기세척기’를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알레보의 독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자인 심미성이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자체 브랜드 기획 역량도 인정받게 됐다“며 “오는 11월 출시를 앞둔 신상품은 물론, 앞으로도 알레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동와인, 클라랑델 아시아 최초 앰배서더로 ‘김덕주 소믈리에’ 선정
- 네이버클라우드, 서울대와 소버린 AI·인재 양성 협력
- "AI로 사회문제 해결"…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개최
- CU, 간편결제 계좌·카드 통합 서비스 ‘CU페이’ 론칭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가장 중요한 성공 척도는 고객”
- 롯데백화점,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
- 현대모비스, ‘車반도체 연구개발 프로세스’ 최고 등급 국제표준 취득
- 네슬레코리아, 차세대 커피 시스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오’ 국내 출시
- 롯데홈쇼핑, 전주에 ‘작은도서관’ 98호점 개관
- 우아한청년들,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단체교섭 상견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동와인, 클라랑델 아시아 최초 앰배서더로 ‘김덕주 소믈리에’ 선정
- 2네이버클라우드, 서울대와 소버린 AI·인재 양성 협력
- 3원주시민의날 기념 읍면동 노래자랑 개최
- 42025 원주라면페스타 9월 개최 확정
- 5한국관광공사,‘인바운드 마케팅 지원 서비스’설명회 개최
- 6춘천공공하수처리시설 이전·현대화사업 착공식 개최
- 7국도5호선 신림-판부 도로건설공사 전 구간 4차로 확정
- 8부산도시공사, '2025년 행복마을 리빙랩 지원사업' 박차
- 9전남교육청, 편향된 설문결과 발표에 강력 반박
- 10'제22회 국제탄화규소학술대회(ICSCRM 2025)' 대한민국 최초 부산서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