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짱구 베이커리 카페’ 잠실서 오픈

금융·증권 입력 2025-09-24 10:34:02 수정 2025-09-24 10:34:02 권용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기 캐릭터 콘셉트 공간 구성 및 메뉴 제공

[사진=대원미디어]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대원미디어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짱구’를 테마로 한 ‘짱구 베이커리 카페’를 오는 26일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2층에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짱구, 부리부리 대마왕, 흰둥이 등 인기 캐릭터를 콘셉트로 한 공간과 메뉴를 제공한다. 또 일본 내수용으로만 생산되던 오리지널 크래용 베이커리(Crayon Bakery) 굿즈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약 50석 규모의 카페에는 △짱구의 엉덩이춤을 모티브로 한 ‘짱구 크림 엉푸치노’ △부리부리 대마왕 얼굴이 새겨진 ‘부리부리 아인슈페너’ △짱구·부리부리 대마왕·흰둥이·액션가면 모양의 캐릭터 쿠키세트 등 마련된다. 

아울러 매장 내에는 짱구와 부리부리 대마왕, 와니 FRP 오브제 및 거울 포토존 등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대원미디어는 현재 용산·잠실·인천·부산 등에서 주요 쇼핑몰을 거점으로 다양한 캐릭터 IP 공간 사업을 전략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짱구를 사랑하는 국내 팬뿐 아니라 잠실을 찾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기획했다”며 “짱구 베이커리 카페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IP와 리테일을 아우르는 복합 체험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권용희 기자

yongh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