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iM뱅크장학문화재단, 2025년 고등학생 해외문화탐방사업 성료
전국
입력 2025-09-25 18:46:44
수정 2025-09-25 18:46:44
김정희 기자
0개
2025년 YOUTH VISION TRIP중국 체험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재)iM뱅크장학문화재단(이사장 황병우)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해외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비전을 고취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와 함께 실시한 ‘2025년 YOUTH VISION TRIP-중국’ 체험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본행사는 iM뱅크(아이엠뱅크)의 지역사회 책임 이행을 이행하기 위해 실시되는 (재)iM뱅크장학문화재단의 장학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두번째 실시됐다.
참가 학생들은 지난 8월 3박4일동안 중국을 방문해 역사·문화·경제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다양한 시각을 넓히고,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웠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구·경북 지역 고등학교 추천을 통해 선발된 50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중국 주요 도시 중 하나인 상하이를 방문해 한·중 역사 유적지 탐방, iM뱅크(아이엠뱅크) 상해지점 및 상하이홍십자회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한·중 두 나라의 문화생활과 풍경을 체험하고 함께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뜻깊은 경험이었다”는 활동 소감을 밝혔다.
황병우 이사장은 “이번 해외문화탐방사업이 역사·문화 이해와 글로벌 리더쉽 함양이라는 교육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재)iM뱅크장학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 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와 미래 리더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천 중구, 2026 시무식 열고 영종구·제물포구 새 도약 선언
- 부천시, 2026 시무식 열고 ‘진짜 혁신’ 시정계획 발표
- 인천 미추홀구, 주안역 남광장 경관개선 사업 완료
- 인천시의회, 부평 정비사업 지연 해소 위한 주민 간담회
- 나이는 숫자일 뿐… 시니어모델 'TOP모델 선발대회' 열려
- 인천디지털성범죄센터, 피해자 법률 지원 강화
- 인천시,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즉시 적용
- 부산교육청, 295개 공립초 신입생 예비소집
- 부산시, 지역 대학생 초청 ‘신년 청년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 [신년사] 심덕섭 고창군수 "세계유산도시 자존심 높이고 지방 소멸위기 극복…희망찬 미래 열어갈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