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만원 세컨하우스, 도시민 농촌 정착의 확실한 발판 될 것”
전국
입력 2025-09-30 14:46:49
수정 2025-09-30 14:46:49
오중일 기자
0개
고흥군,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1호 준공

30일 고흥군에 따르면 전날 포두면 미후마을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등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시작을 축하했다.
공 군수는 이 자리에서 "‘전남형 만원 세컨하우스’ 사업이 고흥군으로의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경제적 부담 없이 안정적인 거주지를 제공함으로써 농촌 정착의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출 것"이라는 확신을 표명했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유휴 빈집을 활용해 리모델링하거나 이동식 주택을 설치해 전입자에게 최장 7년간 월 1만 원이라는 파격적인 임대료로 제공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이날 첫 입주자는 “도시에서 정년퇴직 후 귀농을 고민하던 중, 이 사업 덕분에 경제적 부담 없이 저렴하게 거주지를 마련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사업의 실질적인 도움에 감사를 표했다. 이는 만원 세컨하우스가 단순한 주택 지원을 넘어 ‘제2의 삶’을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용기와 기회를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만원 세컨하우스가 도시민의 농촌 정착의 발판이 돼 더 많은 귀농귀촌인이 고흥을 제2의 고향으로 삼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 군수는 이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권역별로 500호 규모의 공공임대주택 조성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귀농귀촌행복학교·팜투어·두 지역 살아보기 등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고흥을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인천시의회, 주차장 태양광 설치 조례 정비 본격화
- 기장군, '죽도 관광자원화 사업' 추진 본격화
- 인천시교육청, 첨단기술부터 예술까지…진로 탐색 길을 열다
- 경기도, 남양주 마석 ‘스마트 복합주차타워’ 착공
- 인천시, 초정밀 버스 위치 서비스 도입
- 강원랜드, 문화재생 프로젝트 ‘M650’ 시작
-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돌봄의료센터 2.0 비전 선포
- 부천시, 대규모점포 페이 허용으로 상권 변화 가능할까
- [기획] 김포~인천 국지도84호선 전 구간 개통..."10년 숙원 풀렸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위험·고수익' 지적당한 한투證…IMA 인가 불똥튈까
- 2“中 쫓아온다”…車업계 “수소경제, 정부 지원 시급”
- 3기아 노사, 2025년 임금교섭 타결…5년 연속 무파업
- 4뚱뚱男 점점 많아져…절반이 '비만 상태'
- 5세아베스틸, 추석 맞아 '사랑의 백미' 513포 기탁
- 6SK증권, 임직원·가족과 환경 캠페인 '행복나눔 숲 가꾸기' 전개
- 7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릴레이 캠페인 동참
- 8바른커리어·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활성화 MOU 체결
- 9고려대안산병원 배재현 교수, ‘로봇 방광질루 공기주입술’ 생중계…8개국에 노하우 전수
- 10인천공항공사, 추석 맞아 소외계층·복지시설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