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9회 가족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선정
전국
입력 2025-10-01 20:03:51
수정 2025-10-01 20:03:51
최영 기자
0개
총 179점 출품…행복상 1점·가족상 2점 등 20점 수상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함께라서 더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열린 제9회 남원시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을 선정해 1일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시민들이 대거 참여해 가족과 함께한 행복한 순간을 담은 총 179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남원시는 사진작가협회와 함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행복상 1점, 가족상 2점, 화목상 7점, 미소상 10점 등 총 20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올해 행복상은 작품 '동생이 집에 처음 온 날'이 선정됐다. 또 가족상에는 '아빠가 쏘아올린 행복', '사랑은 그녀를 타고'가 이름을 올렸다.
화목상에는 작품 '함께라서 더 행복해', '붕어빵 부자', '3대가 함께한 생애 첫 춘향제', '우리 셋, 첫 집에서의 1년' 등 7점이 선정됐다.
미소상에는 작품 '온 가족의 야구장 나들이', '내가 오늘 갑이야~ 환갑', '두 바퀴 위의 행복', '바람에 나부끼는 나뭇잎같이' 등 총 10점이 뽑혔다.
행복상 수상자는 "첫째 아이가 동생을 마주하며 지은 미소가 우리 가족의 행복을 가장 잘 보여준 것 같아 소중히 간직하고 싶었다"며 "이번 수상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순간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상작 20점은 향후 남원 흥부제와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등에서 전시되며, 남원시의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과 출생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용재 남원시보건소장은 "이번 공모전은 가족이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공유하고 이를 홍보함으로써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여수상공회의소, ‘석유화학업종 고용회복 지원금’ 추석 전 조기 지급에 총력
- '민원해결사' 이숙자 남원시의원, 학생 안전 지키는 생활 의정 빛났다
- 남원시, 전북장애인체육대회서 42개 메달 쾌거
- 남원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벤치마킹…첨단 농업의 미래 설계
- 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 장흥군,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서 우수상 수상
- 김철우 보성군수 "'안전·편안' 추석 위해 행정력 집중"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투운용, ACE ETF 순자산액 20조원 돌파
- 2신한운용,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 ETF 시리즈' 월 분배금 지급
- 3NH투자증권, '공휴일 해외주식 배당급 지급 서비스' 시작
- 4여수상공회의소, ‘석유화학업종 고용회복 지원금’ 추석 전 조기 지급에 총력
- 5'민원해결사' 이숙자 남원시의원, 학생 안전 지키는 생활 의정 빛났다
- 6남원시, 제9회 가족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선정
- 7남원시, 전북장애인체육대회서 42개 메달 쾌거
- 8남원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벤치마킹…첨단 농업의 미래 설계
- 9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10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