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6회 경상북도장애인부모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전국
입력 2025-10-02 09:23:24
수정 2025-10-02 09:23:24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0개
[서울경제TV 의성=김아연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7일 경북장애인부모회/의성군지부가 주최, 주관하고 군이 지원하는 제16회 경상북도장애인부모대회를 의성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경북장애인부모회는 장애자녀를 둔 부모가 자녀양육 및 재활정보를 공유하고 그 자녀들이 우리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장애인부모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한 정보교류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 1부는 개회를 시작으로 환영사, 시상식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는 12개 시군 지부별 노래자랑 및 축하공연으로 진행했다.
이후 의성의 대표축제인 “제8회 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와 연계, 참여자 대부분인 500여명이 축제장을 찾아 축제를 즐기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장애인부모대회를 참석한 A씨는 “오늘 하루 근심을 잊고 아이와 함께 맘껏 즐길 수 있었다.”며, “또한 의성 마늘 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인해 아이들도 좋아했고 특히 마늘을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더 좋았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장애자녀를 둔 부모님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장애인부모대와 의성 슈퍼푸드 마늘 축제를 통해 하루가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soulanchor2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철마면 '고촌약국'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 2오스템임플란트,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 3빈대인 現 BNK금융 회장 사실상 연임 성공…임추위 "경영 연속성 방점"
- 4유한양행, 환아 위한 아동위생교육 팝업북 나눔상자 제작
- 5하이트진로, 새 대표에 장인섭…14년만 수장 교체
- 6LG엔솔, 벤츠와 2兆 ‘빅딜’…“중저가 시장 노린다”
- 7유경하 이화의료원장, 테디스 어워즈 2025 ‘희망과 감동상’ 수상
- 8배민 김범석 “파트너형 서비스 고도화…AI 도입”
- 9원화 약세 주범 몰린 서학개미…환율·수수료 ‘이중고’
- 10NHN, ‘게임 명가 재건’ 난항…본업 경쟁력 흔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