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 챗봇과 함께하는 2025 매쓰투어
전국
입력 2025-10-02 09:53:23
수정 2025-10-02 09:53:23
김아연 아나운서 기자
0개
전통문화와 어우러진 가족 참여형 수학 투어
[서울경제TV 안동=김아연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센터장 김중식)는 9월 27일 안동하회마을에서 ‘챗봇과 함께하는 2025 매쓰투어’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와 어우러진 가족 참여형 수학 투어’라는 주제로 챗봇 기능을 활용해 MZ세대의 눈높이 맞춰 실시간 소통형으로 진행이 된다.
오전에는 안동하회마을 내 여러 장소에 방문하여 장소별 미션을 수행 후 암호코드를 받아 챗봇에 입력하면서 매쓰투어에 참여하게 된다.
미션은 보폭 세기, 목화밭 울타리 세우기, 하회탈 속 규칙 찾기 등 가족이 함께 협동하여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었다.
오후에는 안동수학체험센터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 전시체험물 자율 관람, 밸런싱아티스트 변남석강사가 진행하는 특강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이 우리의 생활과 가까이 있다는 것을 느끼며 그 속에 숨겨진 다양한 재미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김중식 센터장은 ”안동수학체험센터는 앞으로도 하회마을과 같은 다양한 지역 명소와 연계한 매쓰투어를 운영하여, 가족 단위 참여가 활성화되고 수학의 생활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더불어 수학을 즐겁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oulanchor2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철마면 '고촌약국'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 2오스템임플란트,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 3빈대인 現 BNK금융 회장 사실상 연임 성공…임추위 "경영 연속성 방점"
- 4유한양행, 환아 위한 아동위생교육 팝업북 나눔상자 제작
- 5하이트진로, 새 대표에 장인섭…14년만 수장 교체
- 6LG엔솔, 벤츠와 2兆 ‘빅딜’…“중저가 시장 노린다”
- 7유경하 이화의료원장, 테디스 어워즈 2025 ‘희망과 감동상’ 수상
- 8배민 김범석 “파트너형 서비스 고도화…AI 도입”
- 9원화 약세 주범 몰린 서학개미…환율·수수료 ‘이중고’
- 10NHN, ‘게임 명가 재건’ 난항…본업 경쟁력 흔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