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청렴, 공직자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
전국
입력 2025-10-02 16:48:08
수정 2025-10-02 16:48:08
오중일 기자
0개
고흥군, 추석 앞두고 청렴 3대 캠페인…부패 방지·신뢰 행정 강화

2일 고흥군에 따르면 공 군수는 단순히 구호에 그치지 않고 공직자뿐만 아니라 민원인,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하는 실천적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 마음나눔 캠페인 ▲청렴주의보 현수막 게시 ▲전통시장 청렴 캠페인의 세 축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 군수는 전날 동강전통시장을 찾아 상인회장 등과 함께 '추석맞이 전통시장 청렴 실천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며 명절 분위기 속에서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 기강을 다잡고 지역사회 전반에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라는 청렴 메시지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섰다.
이어 이날 오전에는 군청 우주홀 입구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10월 청렴 마음나눔 캠페인'을 진행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군청사 로비와 출입구에 '명절 선물 안 받고, 안 주기 ⁄ 명절 선물 주지도 받지도 않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청렴주의보' 현수막을 게시한 것 역시 공 군수의 분명한 의지를 담은 조치다. 이는 방문하는 모든 군민과 민원인에게 부패 방지에 대한 고흥군의 확고한 입장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렴은 군민 신뢰의 출발점이자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원칙"이라며 "앞으로도 청렴과 친절을 군정의 브랜드로 확실히 정착시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고흥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는 군수로서의 책임감을 피력했다.
청렴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공영민 군수의 '고흥호(號)' 행보가 앞으로 고흥군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된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