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전 세계에 해남 농특산물 알리는 의미 있는 행보"
전국
입력 2025-10-17 10:58:47
수정 2025-10-17 10:58:47
오중일 기자
0개
해남군, LPGA 대회 기념 ‘해남을 담다’ 한정판 선물세트 출시

명 군수는 “이번 LPGA 대회를 통해 ‘농어촌수도’로 도약하는 해남의 진정한 가치를 세계적으로 입증할 기회를 마련했다”며 “선물세트는 해남의 ‘자연·정성·품격’을 집약한 보물 상자로 참가 선수단과 관계자들에게 해남의 맛과 멋을 오롯이 전달하며 해남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 대행사와의 긴밀한 협의를 거쳐 구성된 이번 한정판 선물세트는 해남의 대표 농특산물과 지역 공예품이 조화롭게 결합된 5종의 품목으로 구성됐다. 온화한 색감이 돋보이는 해남 녹청자 에스프레소잔을 통해 지역 공예의 멋을 살리고 해남산 무화과와 병풀을 활용한 무화과 팩클렌저와 병풀 선크림은 청정 해남의 자연을 피부에 선사한다. 여기에 해남의 명품 특산물인 고구마칩과 김부각을 더해 해남의 맛까지 완벽하게 담아냈다.

특히 선물세트 상자는 해남의 주요 관광지와 특산품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입체 팝업아트’로 제작돼 특별함을 더한다. 상자를 여는 순간 해남의 아름다운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며 해남을 한눈에 감상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디자인됐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의 농특산물과 공예품을 결합한 것은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해남 농어민과 지역 장인들의 정성 어린 땀과 노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의미 있는 행보”라며 “LPGA라는 국제적인 플랫폼을 통해 해남미소 브랜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남군은 선물세트 외에도 지역 특산품 및 신청사 이미지 등을 활용한 2종의 키링과 5종의 마그넷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어서 이번 LPGA 대회가 해남의 문화와 특산물을 세계에 알리는 대대적인 홍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남군의 이번 한정판 선물세트 출시는 농어촌수도로서의 품격과 잠재력을 세계 무대에 각인시키고자 하는 명현관 군수의 강력한 리더십과 비전이 집약된 결과물로 평가된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미애 의원 “K-푸드 인기 힘입어 즉석밥 수출 10년간 1,309% 폭증. . . 그러나 주 원료는 미국산 쌀”
- 임미애 의원 “정부지원사업, 실증도 없이 논에 ‘바이오차’ 투입”
- 드론레이싱 국제연맹 출범…남원서 새 역사
- "남원 가을, 흥에 물들다"…제33회 흥부제 신명 나게 개막
-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DAY 2][포토] 드론 레이싱·미디어데이 등 '열기 후끈'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세계문화예술올림픽조직위 상임고문 위촉
- 달성군, 2025 청소년 축제 개최…‘달성의 빛날 미래, With Youth’
- 달성군, 생활권 맞춤 가로수 전정으로 거리 미관 개선
- 대구 달성군, 출산·양육가구 주택 취득세 최대 500만원 감면
- 달성군, 추석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의료 공백 없는 안정적 진료체계 구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K-푸드 인기 힘입어 즉석밥 수출 10년간 1,309% 폭증. . . 그러나 주 원료는 미국산 쌀”
- 2임미애 의원 “정부지원사업, 실증도 없이 논에 ‘바이오차’ 투입”
- 3속리산 둘레길 걷기 축제 내달 8일 개최
- 4최휘영, 제주서 문화의달 기념식 참석
- 5캄보디아서 송환된 한국인 45명 충남경찰청서 수사
- 6케데헌 '골든', 英싱글 차트 3위로 반등
- 7영풍 석포제련소 주변지역 카드뮴 토양오염, 장항제련소의 수십배
- 8클릭티브, 국내 브랜드 '아마존 성공 정착' 지원 나서
- 9이통사, 해킹 여파 본격화…"3분기 영업익 1조 하회"
- 10“한 알로 여러 질환 치료”…제약업계, 복합제 개발 경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