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구 남구와 함께 ‘가을 신나는 클라이밍 체험’ 개최
전국
입력 2025-10-21 10:22:38
수정 2025-10-21 10:22:38
김정희 기자
0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대학…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대구광역시 남구청과 함께 지난 19일, 대구 남구 국제스포츠클라이밍장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2025 가을 신나는 클라이밍 체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의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대학과 지역이 함께하는 문화·체육 공유 모델을 실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가족 단위, 청소년,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의 대구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해 전문 강사의 안전교육을 받은 후, 국제규격의 스포츠클라이밍장에서 직접 루트를 오르며 색다른 도전의 즐거움을 경험했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4개 조로 나뉘어 운영되었으며, 각 조별로 10분간의 안전교육과 약 50분간의 루트체험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헬멧, 하네스 등 전문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영남이공대학교 RISE사업단이 마련한 안전관리 체계 아래에서 안전하게 체험을 즐겼다.
이번 ‘가을 신나는 클라이밍 체험’은 단순한 레저 활동을 넘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체육문화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
참여자들은 신체 활동을 통해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키우고, 가족 간 소통과 세대 간 교류의 시간이 됐다.
특히 영남이공대학교 RISE사업단이 직접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지역민에게 친숙한 대학의 역할을 재확인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지역 주민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클라이밍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며, “도전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 대학과 남구청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남이공대학교 RISE사업단 박민규 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민에게 스포츠클라이밍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대학이 지역민의 삶 속에 함께하며, 문화·체육 활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활력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작년 교육부의 RISE사업에 선정돼,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맞춤형 교육·문화·체육 프로그램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번 체험 역시 RISE사업의 취지에 따라, 대학이 지역의 평생교육 및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RISE사업은 지방대학이 지역 발전의 핵심 주체로서 ‘지자체-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를 기반으로 산학협력, 시민참여형 평생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혁신 모델을 확산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진보당 광주시당, "광주 시내버스 무료 환승 30분 너무 짧다"
- "마트가 마을로 온다" 임실군 이동장터 출발
- "장수사과, 세계로 간다" 일본 아오모리현과 기술교류
- 하이원리조트, 오는 25일부터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개최
- 원주시,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 3건 승인...사업 추진 본격화
- 남원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22일부터 실시
- 남원시, '달리는 국민신문고'로 주민 고충 직접 해결
- 동두천시, 외국인 주민 ‘운전면허 취득 지원’ 첫 사업 마무리
-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첫 삽..."의료·바이오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 인천시의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이관 두고 찬반 격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BK기업은행,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제휴사 확대
- 2카카오 김범수 무죄…신사업 활력 주목
- 3'SM 주가조작' 카카오 김범수 무죄…"시세조종으로 볼 수 없다"
- 4엔씨소프트 TL, ‘돌아온 가을밤 호박 축제’ 이벤트 진행
- 5소민지 모멘텀파운데이션 대표, '2025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수상
- 6홍희연 예쁘다:한 한의원 대표원장, ‘나혼렙 on ICE’ 팀 닥터로 참여
- 7"韓 기업 최초"…포스코인터, 블록체인 결제 도입
- 8진보당 광주시당, "광주 시내버스 무료 환승 30분 너무 짧다"
- 9"마트가 마을로 온다" 임실군 이동장터 출발
- 10"장수사과, 세계로 간다" 일본 아오모리현과 기술교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