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고명환 작가 초청 '군민행복 아카데미' 23일 개최... 고전서 찾은 '진정한 행복'

전국 입력 2025-10-21 15:34:47 수정 2025-10-21 15:34:47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개그맨 출신 고명환 작가와 나누는 ‘진정한 행복의 의미’

고명환 작가 초청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 포스터. [사진=진도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진도군이 군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긍정적인 삶의 태도 증진을 위해 마련한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가 오는 23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개그맨 출신이자 사업가, 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고명환 작가를 초청해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가져야 할 부(富)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고명환 작가는 개그맨으로 활동 중 겪었던 대형 교통사고 이후 삶의 방향을 전환하며 '인생 제2막의 성공 사례'로 불리는 인물이다. 이날 강연에서 그는 고전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하며 단순한 물질적 풍요를 넘어선 인생의 진정한 '부(富)'와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군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아카데미는 군민들이 일상의 유쾌함 속에서 삶의 의미와 방향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했다"며 "고명환 작가와의 소중한 만남을 통해 군민 모두가 삶의 지혜와 감동을 나누고 행복과 풍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진행하는 이번 강연은 '진도 군민행복 아카데미'의 취지대로 다양한 분야의 명사 초청을 통해 군민들에게 인문학적 자극을 제공하는 공개 강연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진도군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추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