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남부동, 지역 주요시설 순회하며 발전방안 모색

전국 입력 2025-10-22 17:27:34 수정 2025-10-22 17:27:34 김아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이테크파크지구·국민체육센터에서 ‘찾아가는 통장회의’ 실시

영천시 남부동은 22일 통장 17명과 함께 하이테크파크지구와 국민체육센터 등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통장회의’를 실시했다 [사진=영천시]

[서울경제TV 영천=김아연 기자] 영천시 남부동은 22일 통장 17명과 함께 하이테크파크지구와 국민체육센터 등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통장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영천의 발전상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통장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단순한 회의 형식에서 벗어나, 주민 중심의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현장 중심 소통회의로 개최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먼저 중앙동과 화산면 대기리 일원의 하이테크파크지구를 방문했다.

관련 부서 관계자로부터 로젠㈜ 물류터미널, ㈜화신, ㈜카펙발레오 등 입주 및 예정 기업 현황과 추진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향후 첨단산업의 중심이자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거점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지난 8월 개관한 국민체육센터를 찾아 수영장(25m*5레인), 영유아풀, 워킹풀, 헬스장, 요가실 등 최신식 시설을 둘러보고, 쾌적한 시설 관리와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박자이 통장협의회장은 “영천의 변화와 발전상을 현장에서 함께 체감하고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통장협의회 역시 영천시와 남부동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오영호 남부동장은 “앞으로도 통장님들과 함께 현장을 찾아가며 지역발전의 공감대를 넓혀가는 열린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김아연 기자

yeuki50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