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보배섬 국화축제 개막…지역 상생의 가치 꽃피우다
전국
입력 2025-10-29 15:08:24
수정 2025-10-29 15:08:24
오중일 기자
0개
김희수 군수 "국화 향기 속에서 진도의 가을 만끽하시길"
29일 진도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꽃빛 활짝! 별빛 반짝! 진도에서 만나개!'라는 주제 아래 화려한 막을 올린 이번 축제는 진도군의 가을을 수놓은 15만 본 국화의 향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화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전면에 내세운 점이다. 축제에 사용된 15만 본의 국화가 지역 농가에서 직접 재배된 것으로 이는 농산물 위탁생산을 통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상생형 축제' 모델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단순히 외부 업체를 통한 조경이 아닌 지역 사회 구성원이 직접 축제의 주체가 돼 그 결실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개막식에는 김희수 군수를 비롯해 지역 의회, 교육계 인사 및 농업인 학습단체 등이 대거 참석해 축제의 성공적인 시작을 기원했다. 특히 화려한 점등식과 초대가수 홍지윤의 축하공연은 가을밤의 정취를 더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더불어 개막식에서는 김희숙 제일타카 대표가 연합모금 사업을 통해 1000만 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했다. 이는 축제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까지 아우르는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축제는 11월 30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되며 야간에도 관람할 수 있도록 조명으로 꾸며진 국화정원은 방문객들에게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의 가을밤 정취를 선사할 예정이다. 국화 판매, 작은 음악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는 축제의 재미를 더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국화 향기 속에서 잠시 일상을 내려놓고 진도의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이번 국화축제가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5 보배섬 국화축제'는 국화의 아름다운 향기처럼 지역 경제와 공동체의 건강한 상생이라는 가치를 우리 사회에 확산시키는 성공적인 사례로 기록될 것이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원강수 원주시장, 효율성 높은 소규모 생활밀착형 사업 현장 방문
- 보훈공단 원주보훈요양원 “희망의 멜로디, 행복한 동행”위문공연
-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겨울나기 지원금’ 27억 5000만 원 전달
- 해남군의회, 기후변화 따른 농산물 피해 종합대책 마련 촉구 건의
- 여수도시관리공단, 어르신 100여 명 대상 ‘찾아가는 건강관리’ 실시
- '현장서 답 찾는다'…보성군의회, 관내 46개 사업현장 방문
- 김진경 의장 “과거 성찰 통한 의정 미래비전 제시”
- 경기도교육청, ‘마음공유 화해중재단’ 운영 본격화
- GH, 제3판교 테크노밸리..."복합단지 추진 본격화"
-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AI..."이천시 등 시군 특별 강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세철 삼성물산 대표, 판교 건설현장 사망 사고 공식 사과
- 2대한주택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장에 김영곤 집과사람 대표
- 3신협, 광복 80주년 기념 ‘국가유산 어부바 적금’ 530억 돌파
- 4DL이앤씨, '아크로 드 서초' 공급 예정
- 5원강수 원주시장, 효율성 높은 소규모 생활밀착형 사업 현장 방문
- 6韓·美, 기술번영 협약 체결에…제약바이오협회 "AI 신약 개발 가속화"
- 7보훈공단 원주보훈요양원 “희망의 멜로디, 행복한 동행”위문공연
- 8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겨울나기 지원금’ 27억 5000만 원 전달
- 911번가, SK플래닛에 매각…"OK캐쉬백·이커머스 시너지"
- 10한미사이언스, 3분기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