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정책연수 성과 공개…행정혁신 아이디어 잇달아 제안

전국 입력 2025-12-01 15:31:53 수정 2025-12-01 15:31:53 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팀 우수사례 선정…랜드마크 공공시설·관광루트·외국인지원센터 제안

남원시가 공무원 국외도시 정책연수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남원시]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1일 오전 공무원의 글로벌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한 '공무원 국외도시 정책연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11월 28일 열린 성과보고회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인 세 팀이 다시 발표와 시상을 진행하며 연수 성과를 공유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팀은 연수 과제의 창의성, 계획 준수도, 정책 제안의 실효성, 시정 현안 해결 기여도 등 다양한 기준을 종합 평가해 선정됐다. 
발표에 나선 팀들은 △구역별 랜드마크형 공공시설물 설치 △광한루원~공설시장 관광 루트 조성 △외국인 정착 통합지원센터 설립 등 남원시 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국외도시 정책연수는 단순한 견문 확대가 아니라 공직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행정 혁신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투자"라며 "보고회에서 공유된 우수한 아이디어가 실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우수사례를 구체화해 정책과 사업에 실질적으로 접목시키기 위해 관련 부서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