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FIFA 월드컵 2026 연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전개
경제·산업
입력 2025-12-09 08:40:55
수정 2025-12-09 08:40:55
이채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기아는 FIFA 월드컵 2026을 맞이해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의 연결, 모빌리티를 통한 연결, 그리고 월드컵을 매개로 한 글로벌 화합이라는 세 가지 의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아는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Inspiration connects us all)'라는 브랜드 메세지 하에 전 세계 축구팬들이 화합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기아는 경기 시작 전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하고 선수진과 함께 입장하는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Official Match Ball Carrier)'에 참가할 어린이를 선발할 예정이다. 'OMBC'는 기아가 국제축구연맹의 공식 후원사로서 고유 권한을 갖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아는 이번 북중미 월드컵부터 OMBC에 선발된 어린이들이 직접 참가하는 'OMBC 컵'을 개최할 예정이다. 'OMBC 컵'은 단순히 월드컵 경기 식전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10개국에서 선발된 유소년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시험하는 글로벌 유스 축구 대회다.
기아는 이와 관련해 지난 5일 진행된 조추첨과 연계한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OMBC 프로그램 관련 영상 2건을 비롯해 '더 넥스트 레전드(The Next Legend)' 캠페인 티저 등 총 3편이다.
이와 더불어 기아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차량 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를 경험할 수 있는 'FIFA 월드컵 2026 디스플레이 테마'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기아는 개막 전까지 한국, 개최국, OMBC 컵 참가국 등 총 17종의 디스플레이를 순차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테마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전무는 "FIFA 월드컵은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문화적 축제"라며 "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Inspiration connects us all)'를 담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영감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파나소닉 프로젝터, 목감2 어울림센터 몰입형 전시관 구현
- 2현대홈쇼핑,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오픈
- 3홈플러스, 겨울 시즌 맞아 ‘샤브샤브 페스타’ 전개
- 4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경산권역 워크숍 성료
- 5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제10회 캡스톤디자인 결과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 6대구지방환경청, 멸종위기Ⅰ급 “붉은박쥐”·Ⅱ급 “토끼박쥐” 왕피천에 서식 최초확인
- 7LG상남언론재단 이사장에 이준희 前 한국일보 사장
- 8LG전자, 가상 스튜디오에 국내 최대 LED스크린 공급
- 9영남대, ‘마이클 포터상’ 명예의 전당 올라…3년 연속 수상 쾌거
- 10경산교육지원청, 교육감과 함께하는 2025 경산교육 소통대길 톡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