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HRD프로그램 대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12-11 09:03:59 수정 2025-12-11 09:03:59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G마켓]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G마켓은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HRD 프로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사내 지식공유 프로그램 SLS(지식공유세션)의 개방성, 유연성, 지속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HRD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제정된 이래 국내 HRD분야의 발전과 교육문화진흥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에게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HRD 프로그램’은 직무 수행능력과 자기계발 관련 전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시상식은 지난 10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렸다.

G마켓 ‘지식공유세션’은 조직 내 지식 공유를 활성화하고, 구성원의 자발적 학습 참여를 이끄는 G마켓의 대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다양한 구성원이 특강 형태로 업무와 밀접한 비즈니스 전략, 업계동향, 경력개발, 비즈니스 스킬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웨비나를 병행해 사전 질문, 실시간 채팅 등 양방향 소통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모든 세션 자료와 영상을 사내 러닝 허브에 업데이트해 체계적인 ‘지식 자산화’ 구조를 마련한 점과 자발적인 학습 문화를 조성한 점이 이번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식공유세션은 2013년에 시작해 13년 동안 지속 운영 중이다. 매년 10여개 세션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누적 참여자 수가 2000명을 넘는 등 내부 구성원들의 참여 열기도 뜨겁다.

김은옥 G마켓 최고인사담당책임자(CHRO)는 “차별화된 역량 개발 프로그램과 임직원 개인의 성장을 적극 장려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다”라며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