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우 보성군수 "공직자 맞춤형 교육으로 시대에 맞는 행정 서비스 제공"

전국 입력 2025-12-15 16:45:29 수정 2025-12-15 16:45:29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보성군, 공직자 '원데이 클래스2'로 '군민 섬김' 행정역량 강화

보성군이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교육관에서 공직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내가 원(ONE)하는 교육! 원데이 클래스2’를 운영했다. [사진=보성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김철우 전남 보성군수는 “군민에게 봉사하고 섬기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공직자 한 명 한 명의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15일 보성군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교육관에서 공직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내가 원(ONE)하는 교육! 원데이 클래스2’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2'는 상반기 '원데이 클래스1'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김 군수의 정책적 의지에 따라 공직자가 자신의 관심 분야와 직무 수요에 맞는 과정을 직접 선택해 하루 동안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닷새간 공직자 약 300명이 참여하며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보였다.

김 군수는 "직원들이 스스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하고 실질적인 학습을 통해 자기 성장과 조직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군민 중심 행정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군민과의 소통 역량을 높이고 미래 행정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소통 ▲인공지능(AI) ▲경제 ▲건강 ▲생활안전 등 5개 분야로 구성돼 요일별 1일 과정으로 운영됐다. 특히 ▲방탈출 협업 챌린지를 통한 협업 능력 향상 ▲AI와 함께하는 스마트 행정 과정으로 대표되는 미래 행정 대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등 군민 안전과 직결된 실용 교육은 일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러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군정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급변하는 시대에 맞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행정 서비스를 군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