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5-12-16 09:29:00
수정 2025-12-16 09:29:00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특허받은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 제도다.
이번 조사는 총 230여개 부문·1000여개의 대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 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BSTI 점수를 통해 평가가 이뤄졌다.
넷마블은 이번 조사에서 BSTI 851.3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단계 상승한 41위에 올랐다. 특히 2016년 첫 선정 이후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뱀피르', 'RF 온라인 넥스트' 등 자체 IP(지식재산) 기반 신작 게임들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글로벌 게임 행사에 적극 참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글로벌 최대 게임 행사인 독일 ‘게임스컴’과 일본 ‘도쿄게임쇼’에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등 차기작들을 소개하고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특히 일본 ‘도쿄게임쇼’에 창사 이래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마련하며 일본 시장 공략 의지를 드러냈으며, 브라질 최대 게임 행사인 ‘브라질 게임쇼’에서도 신작을 선보이며 남미 시장 기반을 강화했다.
한편 넷마블의 계열사인 코웨이 역시 이번 조사에서 전체 34위를 기록, 17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국내 대표 렌탈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BA, 오공김밥과 K-소울푸드로 구성한 ‘스바 세트’ 출시
- 한화에어로, ‘히어로즈 패밀리’ 성과공유회 개최
- 문장건설, ‘사우역 지엔하임’ 12월 분양 예정
- 디지털대성, 배당 기준일 연말 아닌 내년 3월…예측가능성 제고
- 어댑핏, 공정위서 정보공개서 발급…건강취약계층 사업 확장
- 지웍스 '좋은쓰임', 베트남 호치민 종합박람회 3년 연속 참가
- 군산 아너팰리스 보네르, 실수요 부담 낮추자…방문객 '북적'
- 브랜드스타즈, '2025 대표 한류 브랜드' 최종 선정
- 美 상무, 고려아연 美 제련소 건설 투자에 "미국의 큰 승리"
- 세븐일레븐, 日 인기 디저트 ‘생초코파이’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천시, 2025년 지적행정업무 종합평가 ‘대상’ 수상
- 2APEC 이후 경주, 동해안 해양문화로 도시 전략 넓힌다
- 3경주시, 옛 경주역 부지 ‘도시재생 국가시범지구’ 후보 선정
- 4경주시, 황성 제2지하차도 ‘유지냐 평면화냐’ 기술 검토 속 주민 의견 수렴
- 5SBA, 오공김밥과 K-소울푸드로 구성한 ‘스바 세트’ 출시
- 6원주시,2025년 농촌진흥사업 평가서 “우수기관상 4관왕” 쾌거
- 7한화에어로, ‘히어로즈 패밀리’ 성과공유회 개최
- 8포항농협, 포항시에 소외계층 지역 정착지원 후원금 1500만 원 전달
- 9초고령사회 대응 ‘포항형 통합돌봄’ 성과 빛나. .; .포항시, 복지 분야 3관왕 달성
- 10원주시, 법정 환경교육도시 지정 기념 현판 제막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