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전남도 이송 민원처리 평가서 ‘우수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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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12-17 16:49:01
수정 2025-12-17 16:49:01
오중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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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민원 처리로 군민 만족도 높여
이송 민원처리 실태 평가는 전남도에 접수된 국민신문고 민원 중 시군으로 이송되는 주요 민원(고충·진정 등)에 대해 처리 실태를 평가했다.
평가 항목은 ▲민원 처리 기한 준수 여부 ▲민원 관련 행정 이행사항 이행 여부 ▲권익위 민원 답변안 준수 여부 ▲답변 통지 방식 준수 여부 ▲민원인 만족도 등 5개 항목을 중심으로 1차 자체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평가는 민원을 단순‘서류 처리가 아니라 현장에서 군민과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로 인식하고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민원을 현장 중심 신속 처리를 원칙으로 대응해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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