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미혼모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다

금융 입력 2019-05-21 15:52:40 이아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20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미혼모 가정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기부 협약식 및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지원된 ‘365베이비 케어 키트’는 ‘아동의 생명을 365일 건강하게 지킨다’는 취지로 기저귀, 분유, 물티슈 등 미혼모들이 출산 이후 영유아 양육에 필요한 필수품을 모은 것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14년 5월 홀트아동복지회와 처음 인연을 맺은 후 꾸준하게 미혼모 가정에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역시 이를 위해 7,000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함으로써, 현재까지 총 3억 7,000만원을 후원했다.

365베이비 케어 키트는 전국 24개월 미만 영유아를 둔 미혼모 가정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 내 별도로 마련된 ‘365베이비 케어 키트 게시판’에 신청하면 일정 심사 절차를 거쳐 택배로 물품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과 김호현 홀트아동복지회장, 배우 김성은 홍보대사가 참석했으며, 임직원 봉사단원들과 함께 직접 ‘365 베이비 케어 키트’ 포장 작업을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그간 365 베이비 케어 키트를 지원받은 미혼모들이 영상편지를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양종희 사장은 “365베이비 케어 키트 프로그램을 통해 미혼모 가정의 자립을 돕는데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희망봉사 한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봉사한마당’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집중적으로 펼치는 전사적 나눔 캠페인으로,임직원 및 영업가족2만여 명의 대대적인 참여 속에 지난 2005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전국 180여 개 KB스타드림봉사단의 자체적인 자원봉사활동이 진행되며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하는‘KB희망바자회’가 5월28일 개최되는 등 풍성한 나눔 행사가 한 달간 계속될 예정이다. /이아라기자 ar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아라 기자 금융팀

ara@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