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 9월 분양

부동산 입력 2019-08-28 10:51:5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건설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짓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 조감도. / 사진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은 9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지상 23, 3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20~57702실 규모다. 원룸부터 신혼부부, 3인 가족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맞춤형 평면 및 최상층 펜트하우스, 테라스 및 다락 특화세대 등 차별화된 상품 특화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지하철 4호선 과천선(금정~남태령 구간) 급행화 사업이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라 급행노선을 이용하면 안산 중앙역에서 사당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신안산선, 수인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시흥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까지 44.6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9월 착공에 들어가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수인선의 경우 현재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과 2단계 인천~송도 구간이 개통됐으며, 3단계인 한대앞~수원 구간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경기도 수원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한 KTX 초지역 개통에 따른 호재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 중앙역에서 두 정거장인 초지역에 인천발 KTX 노선이 2021년 개통될 예정으로 부산역까지 약 2시간 40, 광주송정역까지 약 2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전국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은 인근 산업단지, 대학교, 관공서, 대형병원 등 30만 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안산 사이언스밸리(ASV),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등이 있어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의 경우 올해 5월 기준 약 18,965개의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242,543명의 인원이 근무 중이다. 시화MTV의 경우 963개의 입주업체에 약 11,442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다.

 

안산시 최초의 힐스테이트단독 브랜드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고급스러운 상품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스카이 브릿지와 볼륨감 있는 입면 디자인이 적용된 트리플 타워로 조성되며 동간 간섭을 최소화 한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단지 사이를 잇는 스카이 브릿지의 경우 안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차별화된 특화설계다. 14층 하늘에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하며 안산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했다.

단지 지하 1~지상 3층에는 길이 130m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은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다다양한 개발호재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번지에 9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부동산팀

csjung@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