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케이, 美 글로벌 핀테크 ‘머니20/20’ 전시회 참가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전자화폐 신용카드 및 스마트카드 전문 제조업체인 아이씨케이가 오는 30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머니20/20(Money20/20 USA)’ 전시회에 참석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세계 88개국에서 총 3,4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금융 핀테크 전시회다.
아이씨케이는 미국 협력업체인 앤트앤비와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주력 전시 품목은 앤트앤비가 개발한 차세대 결제 플랫폼 ‘셀피(Cellfie)’로, 아이씨케이는 셀피의 국내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셀피는 결제자의 스마트폰을 POS 혹은 신용카드 조회기처럼 활용해, 결제 정보 주도권을 공급자에서 결제자로 옮겨 보안성을 극대화한 자기주도 결제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직접 결제를
진행함에 따라 대면 결제 수준으로 수수료가 줄어들며, 이는 결국 판매자 수익과 사용자 혜택으로 돌아간다는 장점이 있다.
방문 고객은 직접 고객 주도 결제의 셀피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통해 셀피의 편리성과 보안성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고자 한다. 셀피는 현재 비자, 마스터 등 글로벌 카드사 인증을 진행 중으로, 올해 말 인증 획득이 예상되며 회사는 이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이씨케이 한정열 대표이사는 “셀피는 편리함뿐만 아니라, 보안성과 수익성까지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플랫폼으로, 현장에서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셀피의 국내 도입이 이뤄지면, 빠른 속도로 시장 잠식이 가능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은·백금 사상 최고가 경신…금리 인하 기대에 귀금속 시장 급등
- 2SPC삼립 시화공장 사고 수사 해 넘겨…내년초 구속영장 신청할 듯
- 3올해 가장 주목받은 테크 거물은 머스크 아닌 래리 엘리슨
- 4구글 지메일, 주소 변경 가능해진다
- 5엔비디아, 스타트업 인수 아닌 기술 계약으로 반독점 규제 회피
- 6쿠팡, 자체 조사결과 발표후 뉴욕증시서 6%↑
- 7미국, 美방산기업 제재한 中에 "보복 강력반대"
- 8주유소 기름값 3주 연속 내림세…다음 주도 하락 전망
- 9삼천리, '지도표 성경김' 성경식품 1195억원에 인수
- 10순창군, 지방세 징수 실적 대상 수상…3회 연속 우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