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전문점 해외 수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이마트의 하드디스카운트 스토어 '노브랜드' 전문점이 필리핀해를 건넌다. 이마트는 22일 필리핀 유통업 2위 기업인 '로빈슨스 리테일'을 통해 프랜차이즈 형태로 '노브랜드 전문점'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장 위치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오르티가스 지역에 위치한 '로빈슨 갤러리아' 쇼핑몰 2층이며 매장 규모는 271㎡(82평) 가량이다. 로빈슨 갤러리아는 로빈슨그룹의 플래스십 매장이며, 노브랜드 전문점은 패션 브랜드 매장들 인근에 입점한다. 쇼핑몰 입지는 지역의 교통 요충지로 일 평균 유동인구가 10만~12만명에 이른다.
노브랜드 전문점 필리핀 1호점은 총 630여종의 상품을 판매하며 연말까지 670여 종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상품 구성은 70% 가량이 노브랜드 PL상품이며 나머지 30% 가량은 현지 인기상품들로 채워진다. 필리핀에 오픈하는 노브랜드 전문점 1호점은 프랜차이즈 사업인 만큼 파트너사가 실질적으로 매장을 개발/운영한다.
파트너사측은 "한류 영향으로 필리핀 내 한국상품 호감도가 높다"며 "노브랜드가 기존 한국산 상품들에 비해 20~70% 가량 가격경쟁력이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한국 상품들을 소개하게 되어 고무적"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에 앞선 지난 10월 22일에는 이마트의 기초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가 마닐라의 복합쇼핑몰 ‘로빈슨 플레이스몰’에 문을 열었다. 개점 후 센텐스 필리핀 1호점은 현재 쇼핑몰 내 타 화장품브랜드 대비 2~3배 높은 일 매출액을 거두는 등 시장에 성공적 안착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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