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씨티젠, 경남제약 레모나 BTS효과+거래재개 기대감에 강세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최근 방탄소년단(BTS)을 모델로 발탁한 경남제약의 ‘레모나’가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면서 모회사 씨티젠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경남제약의 거래재개 기대감도 부각 된 것으로 풀이된다.
2일 오전 9시 37분 현재 씨티젠은 7.01% 오른 2,825원을 기록 중이다.
경남제약은 최근 출시한 ‘레모나 BTS 패키지’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티몰(T-mall, 타오바오몰)과 미국의 아마존 등 각국 해외사이트에 입점해 완판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도 이미 '품절대란'을 겪고 있어 충분한 물량을 공급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레모나가 해외 시장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것.
더불어 오는 12월 12일에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제2의 싱글데이‘를 앞두고 있어 레모나의 주문량이 더욱 폭주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기준 7조 6900억위안(약 1,300조)에 달하는데 이중 모바일 쇼핑의 비중이 74.6%를 차지하고 있고, 올해 중국 모바일 쇼핑 이용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5억 46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만큼, 경남제약은 레모나가 중국 시장을 포함한 해외 유통시장에서 ’K비타민‘의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경남제약은 공장을 풀가동하며 추가물량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편 국내를 비롯한 해외의 소비자들도 레모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세계 직배송이 가능한 자사몰인 '레모나프렌즈몰(lemonafriends.co.kr)'을 2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레모나 BTS 패키지의 반응이 엄청나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며 “추가 물량이 확보되는대로 '티몰'과 '아마존' 등 해외 유명 온라인몰 외에도 다양한 유통 경로에 추가 입점을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미국등 해외 유수 유통업체들과도 제품공급관련 협의를 진행 하고 있어, 향후 제품군 확대를 통해 매출 극대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983년 물 없이 먹는 비타민C로 시장에 첫 등장한 '레모나'는 방탄소년단(BTS)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하트캔과 드링크, 20포 포장으로 구성된 '레모나-방탄소년단 패키지'를 선보였다. 출시 전부터 BTS팬들의 입소문을 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해당 패키지는 판매 첫날 1시간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가조작 합동대응단 출범…'원스트라이크 아웃' 도입
- 업비트·빗썸, '코인 대여' 논란…"규제 사각지대" 우려
- 오너 리스크 불거진 하이브…주가도 '급제동'
- "고령층이 핵심 고객"…KB금융, 시니어 사업 고도화
- 농협중앙회, 재해대책위 개최…여름철 재해대응 500억원 긴급 편성
- 농협경제지주, 일본 쌀·쌀가공식품 수출 확대 박차
- 이니텍, '제로트러스트' 미래 보안 전략 세미나 개최
-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대상, 내년 코스피 상장사 전체로 확대
- 금융위, 삼성·한화·미래에셋 등 7곳 금융복합기업집단 지정
- 심플랫폼, HDC현산에 ‘AI 온열질환 대응 플랫폼’ 공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파티마병원, 자원순환가게 ‘Eco Shop’ 오픈식 개최
- 2대구가톨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최태영 교수, '도망쳐도 괜찮아' 번역 출간
- 3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 ‘2025년 대구광역시 금연사업 협력 워크숍 및 컨설팅’ 개최
- 4영남대 의과대학-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기술교류 세미나 성료
- 5영남대병원, 경북-캄보디아 핵심의료인력 역량강화 연수기관으로 참여
- 6영남대병원 조찬호 교수, 유럽안과학회 최우수 포스터에 선정
- 7영남대의료원, 2025년 ‘KOICA 글로벌연수사업’ 수행기관 선정
- 8강대식 의원, 헌법의 가치 회복 및 외국인 투기 차단 위한 민생 법안 2건 대표발의
- 9경북대병원,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 사업’ 선정
- 10경북대병원, ‘협력병원 실무자 교육세미나’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