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6개사, 지역 농수산물 소비촉진 앞장
無수수료 또는 평균수수료율 절반 이하로 총 54회 편성‧방송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한국TV홈쇼핑협회 6개 회원사(GS, CJ, 현대, 롯데, NS, 홈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수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5~6월 총 54회의 판매방송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홈쇼핑사별로 3회에서 31회 편성‧방송에 나서며 각 사별로 10월까지 추가 편성을 위해 20여 업체와 협의중이다.
방송 대상은 충남, 경남, 전남, 해양수산부가 추천했거나, TV홈쇼핑협회가 진행해왔던 지역입점설명회 또는 각 홈쇼핑사가 발굴한 강원, 경북, 전북, 충북 등 8개 광역지자체의 업체중에서 선정했다. 총 34개 업체가, 지역별로는 전남 18회, 충남 15회, 강원 8회, 타 지자체가 각 2회 이상의 방송 기회를 갖게 됐다. 평소 홈쇼핑 방송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갓김치, 청국장, 시래기, 젓갈류, 조개류, 해조류 등을 선보인다. 물량 부족 등의 이유로 홈쇼핑 방송이 어려운 업체는 인터넷몰에 입점한 경우도 있다.
긴급 편성‧방송을 위해 일반적인 홈쇼핑 입점 때 거쳐야 하는 문턱을 대폭 낮췄다. 각 사별로 운영하는 ‘사회적기여 방송’ 제도를 통해 협력업체사 부담하는 수수료가 전혀 없거나 배송비, 카드수수료 등 기본비용만 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본비용만 내는 경우 업계 평균수수료율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지역 농수산물 돕기 방송은 지난달 3일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홈쇼핑 대표자간 화상 간담회의 코로나19 피해 기업‧지역 지원 논의의 결실이다. 지난 4월 22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홈쇼핑 업계에서는 5월 중 지역 특산 농수산물 판매방송을 특별편성할 예정이며 방송협조와 함께 어려운 지역사정을 감안해 파격적으로 수수료를 낮추고 대금도 선지급하기로 한 홈쇼핑 업계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언택트 소비시대 TV홈쇼핑의 긍정적 역할에 격려를 보냈다.
조순용 TV홈쇼핑협회장은 “TV홈쇼핑은 고객과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많은 물량을 전국 각지에 골고루 전파할 수 있는 유통‧방송플랫폼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과 같은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산업의 존재가치를 보여줄 수 있도록 업계가 합심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동나비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 2관왕
- "내몽고 이색 여행지 만나보세요" 이스타항공, 부산-오르도스 취항
- SK매직, 'SK인텔릭스'로 사명 바꾼다…"AI 웰니스 플랫폼 도약"
- CJ제일제당, ‘햇반 저단백밥’으로 17년째 희귀질환 환우 후원
- KT, ‘갤럭시Z 폴더블7 AI 체험존’…"셀피로 캐릭터 만든다"
- 삼성전자, KBO 올스타전서 '갤Z 폴드·플립7' 체험존 운영
- 美 국방부, 中의존 탈출 위해 美 유일 희토류 업체 최대주주로
- 내년 최저임금 시간당 1만320원 결정…17년만 노사공 합의로 결정
- 포스코퓨처엠, 日 배터리사와 음극재 공급계약 체결
- 엘앤에프×SK온, LFP 양극재 공급 업무협약 체결…"북미 공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동나비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 2관왕
- 2경북교육청정보센터, 세대공감 뮤지컬 갈라 콘서트 성료
- 3"내몽고 이색 여행지 만나보세요" 이스타항공, 부산-오르도스 취항
- 4대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졸업생 대상 실전형 취업 캠프 실시
- 5대구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계명대학교, '미래를 그리는 우리, 함께 만드는 상상' 프로그램 성료
- 6대구대, 2025학년도 하계 해외봉사단 몽골 파견
- 7대구환경청, 낙동강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제 관심단계 첫발령
- 8SK매직, 'SK인텔릭스'로 사명 바꾼다…"AI 웰니스 플랫폼 도약"
- 9CJ제일제당, ‘햇반 저단백밥’으로 17년째 희귀질환 환우 후원
- 10KT, ‘갤럭시Z 폴더블7 AI 체험존’…"셀피로 캐릭터 만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