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비스티앤씨, 고현정·조인성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 인수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포비스티앤씨가 연예인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아이오케이컴퍼니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포비스티앤씨는 아이오케이컴퍼니의 주식 1,951만4,113주(지분 38.45%)를 확보하게 된다. 이번 인수는 최대주주 지위 확보를 통한 경영권 획득과 사업 다각화가 목적이다.
아이오케이컴퍼니 인수를 통해 언택트(Untact, 비대면) 사업을 본격 확장하며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포비스티앤씨는 비대면 온라인 시험 감독 관련 특허, 온라인 학습 성취도 관리 시스템 특허 등을 잇달아 출원하는 등 언택트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아이오케이컴퍼니가 지난 2018년 설립한 자회사 포인트아이㈜와의 협업으로 IT 솔루션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포인트아이는 무선인터넷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통신서비스 사업자에게 관련된 솔루션을 공급하는 ICT 기업이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아이오케이컴퍼니는 배우 고현정과 조인성이 소속된 소속사와 함께하면서 국내 대표 매니지먼트사로 급성장했다.
지난 2017년 빌리프엔터테인먼트와 합병한 후에는 연예인 영입을 확대하며 연 매출이 2017년 기준 183억에서 2019년 487억으로 2.5배 넘게 증가했다.
아이오케이컴퍼니는 배우 고현정, 배우 조인성과 이영자, 홍진경, 김숙, 지석진, 김지선, 황현희, 정주리, 남창희 등 다수의 개그맨이 소속돼 있는 연예 기획사다.
이외에 장윤정, 문희준, 홍지민 등 가수와 김환, 박은영, 등 아나테이너(아나운서+엔터테이너), 방송인 붐, 방송인 김나영, 팝칼럼니스트 김태훈, 요리연구가 이혜정 등 다양한 소속 연예인들이 있다.
SM·JYP·YG 등 ‘3대 대형 기획사’를 중심으로 집중되던 엔터 시장이 엔터사와 IT기업이 손을 잡고 시너지를 내는 형태로 재편되면서 포비스티앤씨의 아이오케이컴퍼니 인수도 엔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김종훈 포비스티앤씨 부사장은 “국내 콘텐츠들의 해외 시장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매니지먼트 회사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포비스티앤씨는 아이오케이컴퍼니와 협의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비스티앤씨는 가상 연애게임 ‘러브레볼루션’을 퍼블리싱하며 신성장 모멘텀을 마련,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러브레볼루션은 다양한 상황을 시뮬레이션화하여 데이트를 즐기는 모바일 VR 게임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가조작 합동대응단 출범…'원스트라이크 아웃' 도입
- 업비트·빗썸, '코인 대여' 논란…"규제 사각지대" 우려
- 오너 리스크 불거진 하이브…주가도 '급제동'
- "고령층이 핵심 고객"…KB금융, 시니어 사업 고도화
- 농협중앙회, 재해대책위 개최…여름철 재해대응 500억원 긴급 편성
- 농협경제지주, 일본 쌀·쌀가공식품 수출 확대 박차
- 이니텍, '제로트러스트' 미래 보안 전략 세미나 개최
-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대상, 내년 코스피 상장사 전체로 확대
- 금융위, 삼성·한화·미래에셋 등 7곳 금융복합기업집단 지정
- 심플랫폼, HDC현산에 ‘AI 온열질환 대응 플랫폼’ 공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파티마병원, 자원순환가게 ‘Eco Shop’ 오픈식 개최
- 2대구가톨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최태영 교수, '도망쳐도 괜찮아' 번역 출간
- 3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 ‘2025년 대구광역시 금연사업 협력 워크숍 및 컨설팅’ 개최
- 4영남대 의과대학-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기술교류 세미나 성료
- 5영남대병원, 경북-캄보디아 핵심의료인력 역량강화 연수기관으로 참여
- 6영남대병원 조찬호 교수, 유럽안과학회 최우수 포스터에 선정
- 7영남대의료원, 2025년 ‘KOICA 글로벌연수사업’ 수행기관 선정
- 8강대식 의원, 헌법의 가치 회복 및 외국인 투기 차단 위한 민생 법안 2건 대표발의
- 9경북대병원,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 사업’ 선정
- 10경북대병원, ‘협력병원 실무자 교육세미나’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