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EDGC 전환사채 청약 모집
- 바이오 기업 투자에 주식과 채권의 장점을 하나로
- 10월 28일, 29일 양일간 600억 규모로 모집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7일 이틀간(28~29일) 유전체 분석 및 액체생검진단 업체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 KQ245620)의 전환사채(CB) 일반공모 청약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EDGC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된 유전체 분석과 액체생검진단 업체이다. 하나금융투자는 EDGC가 총 600억원 규모로 발행하는 전환사채(CB)의 대표 주관을 맡았다. 이번 전환사채 공모 청약은 바이오 기업 가운데 최초로 일반 공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환사채의 전환가격은 13,300원으로 주가 하락 시 최대 20%까지 전환 가격이 낮아질 수 있다. 전환사채 만기는 3년이며 전환사채 발행 후 1개월 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 주식으로 전환하지 않고 전환사채로 보유하면 1년 이후 3개월마다 원리금에 대해 조기상환을 청구할 수 있다. 표면 이자가 없고 만기 보장 수익률은 연 1.0%(3개월 복리)이다.
전환사채는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채권으로 전환사채 취득 이후 전환가액보다 주가가 많이 오른다면 주식으로 바꿔 매도해 차익을 얻을 수 있다. 전환사채는 상장이 되어 있어 전환사채로 직접 매매도 가능하다. 또한, 주가가 전환가액보다 낮다면 만기 또는 조기상환일에 상환을 청구할 수 있는, 주식과 채권의 장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투자상품이다. 전환사채 투자는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은 아니다.
김형욱 하나금융투자 기업금융실장은 “최근 바이오 기업들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왕성한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하나금융투자에서 모집하는 전환사채는 주식과 채권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어 바이오 기업 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번 전환사채 모집에서 100만원 단위로 청약을 가능하게 하여 개인투자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했다. 청약 접수는 하나금융투자 전 영업점 및 HTS, MTS,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입차, 30년 만에 38배 성장…“틈새에서 주류로”
- 2K뷰티, 세계를 물들이다…스킨케어 앞세운 스타트업 돌풍
- 3다음주 단통법 폐지…스마트폰 구매 혜택, 어떤 게 있을까?
- 4기지개 켜는 소비심리…편의점·백화점株 ‘활짝’
- 5통신 3사, 집중 호우에 비상체계 가동
- 6'불닭' 신화 쓴 삼양식품, 글로벌 2막 연다
- 7내주 5621가구 분양…"'수도권·지방'서 대단지 공급"
- 8"그동안 고마웠개"...주목 받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 9AI발 칼바람? 효율화?…아마존웹서비스, 수백명 감원
- 10'헬로키티' 의존 벗어난 日 산리오, 캐릭터 다각화로 제2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