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텍, 네오노드와 협력 통해 국내 비접촉식 엘리베이터 패널 출시

증권 입력 2021-04-08 09:04:0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파인텍은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네오노드(NEONODE)와 협력을 통해 국내 터치센서 모듈 공급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 

 

파인텍은 네오노드의 한국 내 주요 협력사로 네오노드의 터치 센서에 자사 터치 솔루션을 결합해 비접촉식 엘리베이터 제어 패널을 개발했다. 최근 국내 엘리베이터 제조업체들과 함께 테스트도 마쳤다. 현재 기존 엘리베이터에 비접촉식 엘리베이터 제어 패널을 시범 설치하고 추가적인 고객 반응을 지켜보고 있는 상황으로 본격적인 제품 출시 준비는 완료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어반 포셀(Urban Forssell) 네오노드 대표는 한국에서 네오노드와 파인텍의 비접촉식 제어 패널 출시는 비접촉식 터치 제품에 있어 큰 이정표로 빠른 시일 내 더 많은 비접촉식 제어 패널이 엘리베이터 현장에 설치될 것으로 기대한다네오노드의 기술과 파인텍의 강화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엘리베이터 부분에서 유망한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변종 바이러스의 창궐 주기가 짧아지고 있는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새로운 기술에 의한 방역 패러다임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불특정 다수의 접촉으로 감염 우려가 있는 기기에 대한 비접촉식 터치 제품 수요는 다양한 영역에서 계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일 파인텍 대표는 네오노드와 협력 관계 아래 파인텍은 관련 제품 개발을 위해 2020년 비접촉식 터치에 대한 조작 방법과 시스템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엘리베이터에서 시제품 개발을 끝내고 키오스크와 ATM기기, 자동차용 인포메이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접촉식 터치 제품의 상용화를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는 언택트를 넘어 아예 손 사용을 극단적으로 줄이는 터치리스 경제 시장이 확대되고 있어 의미있는 사업 성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