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래형 ‘스마트 쇼핑’ 선보인다
전국
입력 2015-08-27 11:04:27
수정 2015-08-27 11:04:27
정창신 기자
0개
삼성전자가 가상피팅 등 미래형 ‘스마트 쇼핑’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27일 삼성전자는 오는 9월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5에서 미래형 ‘스마트 쇼핑’ 스타일을 제시하는 스마트 사이니지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투명 OLED, 스마트 LED 사이니지, 스마트 사이니지 TV, 아웃도어 스마트 사이니지 등 ‘스마트쇼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래형 쇼핑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투명 OLED는 세계 최고 수준의 45%의 투과율과 풀HD 해상도를 갖춰 쇼케이스 등으로 매장 인테리어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터치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 사이니지를 활용해 의류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상 피팅 솔루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화면 속 모델에게 선택한 옷을 입히고 360도로 자유자재로 돌려보면서 옷을 입었을 때의 모습을 가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거울과 같은 화면에 사전 입력한 개인 프로필, 피부 타입, 날씨, 스케줄에 따라 뷰티 관리 방법과 추천 메이크업 정보등을 볼 수 있는 미러(Mirror) 디스플레이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LCD 기반 사이니지 대비 고해상도 구현이 가능한 스마트 LED 사이니지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공개하는 스마트 LED 사이니지는 픽셀 피치가 1.5mm, 2.5mm로 실내에 설치 가능한 인도어 제품이며, 프리미엄 매장이나 쇼핑몰 로비 등에 대형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사이니지 TV(RHE 시리즈)는 상품정보, 광고 등과 TV 방송을 동시에 보여 줄 수 있고 함께 제공되는 ‘매직인포 익스프레스2’ 소프트웨어로 전문가의 도움 없이 쉽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용 환경을 고려해 밝기를 높이고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한 24형 소형 아웃도어 사이니지와 올인원 타입의 75형 대형 아웃도어 사이니지 등 아웃도어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을 각각 공개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투명 OLED,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군을 쇼핑몰, 프리미엄 매장 등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사례들을 제시했다 “며,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9월 중 유럽에도 선보이며 전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정창신기자 csjung@sed.co.kr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안산시, 도쿄 코트라·자동화센터 공식 방문
- 용인특례시의회 유진선 의장, 신갈스마트도시재생 성과보고회
- iM뱅크(아이엠뱅크), ‘2025년 사랑담은 김장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
- 인천시,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체계 논의 본격화
- 인천시 중봉터널, 민간투자사업 본궤도
- 당진시, AI산업 거점 도약 시동
- 용인특례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8곳 인증서·현판 수여
- 수원특례시,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 ‘매산동 복합청사’ 개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 17억5000만원 배임 사고"
- 2우리銀, 생산적금융 본격화…미래성장 위한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 3우리은행
- 4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5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6신한금융, 진옥동 회장 연임 확정…"정체성 재정립"
- 7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8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9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10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연임 도전…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