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말 한마디에 웃는 ‘트럼프효과’株 뭐가 있나
[앵커]
이른바 ‘트럼프 쇼크’로 글로벌 증시가 흔들리는 가운데 우리 증시도 이틀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잘 살펴보면, ‘트럼프 효과’를 보고 있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일부 기업들에게는 호재가 돼 주가가 상승하는 현상이 나타난 겁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중국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을 25%로 인상하겠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날린 트위터 한마디에 지난 주말부터 글로벌 증시가 출렁이고 있습니다.
미중무역분쟁에 대한 우려감이 다시 살아나면서 코스피 지수도 연일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종목들은 아이러니하게도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힘입어 급등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날 샘표는 장중 전 거래일 대비 19.44%까지 치솟았다 6.29%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이 미국의 관세 부과에 대응해 미국산 대두 수입을 중단할 경우 국제 대두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입니다. 샘표는 대두를 원료로 한 전통장류 제품 등을 만드는 회사로, 대두 가격이 떨어지면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북 식량 지원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조비 19.16%, 경농 8.39%, 아시아종묘 7.51%, 대유 6.19%, 효성오앤비 4.26% 상승한 가격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과의 전화통에서 “한국이 인도적 차원에서 북한에 식량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시의적절하며 긍정적인 조치가 될 것”이라는 발언을 한 영향입니다.
대북 식량 지원 관련주는 제분 사업, 식품 사업, 비료와 농약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우리 정부가 북한에 식량, 비료 등을 지원할 경우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감을 안고 있습니다.
이처럼 트럼프 대통령의 말 한 마디에 주가가 좌우될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은 변동성이 높은 만큼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서울경제TV 양한나입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토스페이먼츠, '퀵계좌이체로 가볍게 떠나는 대만여행' 프로모션 진행
- 신협, 생활금융 플랫폼 '라이프온' 고객 참여 이벤트
- KB국민카드,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5년 연속 'AA' 획득
-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 기반 'KB스타픽' 판매 순위 공개
-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팝업 전시회 운영
- Npay-삼성화재, 디지털 대출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KB손보, 7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전국화 과제' iM뱅크, 포스트 황병우 시대 열리나
- MBK 중징계 직격탄…롯데카드, 대주주 리스크 고조
- '고환율 쇼크'에 외국인 엑소더스…개미는 '저가 매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생활전문관 새단장 오픈
- 2이마트,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 리뉴얼 오픈
- 3iM뱅크(아이엠뱅크), 금융박물관 누적 관람객 1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 4대구지방환경청, 인화성·폭발성 유해화학물질 대량 취급사업장 특별 현장점검 실시
- 5경산교육지원청, 전남 고흥청과 교육 교류 워크숍 개최
- 6도시철도 무임수송 국비 지원, 국민 청원 5만 명 돌파
- 7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2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8"골목이 살아야 도시가 산다’". . .포항시, 시민 공감 포럼서 활성화 해법 모색
- 9포항시, KIST·RIST·경상북도와 ‘LTI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 10김천시, 2025년 내고장 TOP기업 ‘㈜조흥GF’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