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고 간편해요"…편의점 대용량 과일 잘 나간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최근 쇼핑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편의점 과일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용량 과일의 상승세가 매섭다. 지금까지 편의점 과일의 경우 1입 세척과일, 컵과일, 미니과일 등 소용량 상품 위주로 판매가 됐지만 최근엔 가족주택가 입지를 중심으로 대용량 과일에 대한 판매가 크게 늘고 있는 것이다.
22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 따르면 대용량 과일의 매출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급증했다. CU의 과일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5년 15.3%, 2016년 21.5%, 2017년 16.3%, 2018년 13.2%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꾸준히 유지해 왔으며 올해는 대용량 과일의 인기에 힘입어 1~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40.9%로 근래 가장 큰 폭으로 뛰었다. 기존 대형마트에서나 판매하던 봉지, 묶음 단위의 대용량 과일이 최근 소용량 중심의 편의점 과일 시장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CU가 주요 입지를 중심으로 대용량 과일을 실험적으로 판매하는 등 지속적으로 전개한 틈새 마케팅이 성공을 거뒀기 때문이다. CU는 용량을 늘리는 한편, 초특가라는 가격적인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CU가 지난달부터 판매한 초특가 과일 1탄인 반값 사과는 일반 제품의 절반도 채 안되는 가격을 앞세워 기존 편의점 과일을 대표하던 1입 과일, 컵과일 등 스테디셀러들을 제치고 단숨에 CU의 과일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반값 사과가 이렇게 예상 밖의 흥행을 거두자 CU는 이달 22일 초특가 과일 2탄 반값 바나나를 잇따라 출시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이 가장 가까운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면서 과일, 채소 등 신석식품으로 고객 수요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천공항 최대 실적인데…면세점 적자 행진
- 국정 혼란 속 계약연기·방한취소…방산업계 ‘촉각’
- [이슈플러스] 한미약품 주총서 4인 연합 ‘승’…“경영권 우위 확보”
- ‘이재명표’ 상법 격돌…“주주보호” VS “경제 폭탄”
- 중소기업계 "대법 통상임금 판결 유감…경영환경 악화 우려"
- “신동엽 효과” 세븐일레븐, ‘생드래프트비어’ 초기대비 매출 45%↑
- 오뚜기,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뿌셔뿌셔' 2종 160만개 돌파
- 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역대 최고치…“2년 만에 244만명”
- 캐치테이블, ‘위스키 페어링’ 이용 고객 6배 증가
- 바디프랜드, 마사지가구 ‘파밀레’ 론칭…가구 시장 진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