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전화 피해구제 신청 매년 1,000건 이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이동전화서비스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가 해마다 1,000건 이상씩 발생하는 가운데 가입자 100만명당 피해 신청 건수는 LG유플러스(LGU+)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3년간 접수된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총 3,396건으로 해마다 1,000건 이상 발생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기준 이동통신 3사의 피해구제 신청을 분석한 결과 LGU+가 428건으로 가장 많았다. KT는 296건, SKT는 237건이었다.
이를 가입자 100만명당으로 환산해도 LGU+가 32.1건으로 가장 많았고 KT는 17건, SKT는 8.6건이었다.
2015년과 비교하면 가입자 100만명당 피해구제 신청 건은 LGU+가 39.6%나 증가한 반면 SKT(-30.6%)와 KT(-17.1%)는 오히려 감소했다.
피해 발생 시점별로 분석하면 LGU+는 가입(94.9%)과 이용(60.8%), 해지(44%) 단계 모두에서 2015년보다 증가했지만, KT(86%)와 SKT(7%)는 해지 단계에서만 늘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판매점·대리점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와 피해 구제 합의율 제고 등 업계의 자율적인 개선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계약에 앞서 약정 조건 등을 확인할 것을 당부하고,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4·2 담양 재선거] '핫이슈' 담양군수 투표율 매우 저조..."일찍 투표하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 ’25년도 동원훈련 안전수송 간담회 개최
- 달성문화재단, 참꽃갤러리 한주형 개인전 ‘Have A Good Time’ 개최
- 수성구, ‘수성사직제’ 봉행. . .지역의 안녕과 화합 기원
- 수성구,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지킴이’ 위촉
- 수성미래교육재단, 수성미래교육관 ‘미래광장 N’ 프로그램 운영
- 수성아트피아, 수성아트피아 희망기획전 <봄의 소리Ⅱ> 개최
- 투효하기 좋아요...선거일 맑고 낮 더위
- 부천시, 대학 4곳과 RISE 협력
- 구리시, 야간 어린이집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핫이슈' 담양군수 투표율 매우 저조..."일찍 투표하자"
- 2대구경북지방병무청, ’25년도 동원훈련 안전수송 간담회 개최
- 3달성문화재단, 참꽃갤러리 한주형 개인전 ‘Have A Good Time’ 개최
- 4하나증권"재영솔루텍, 스마트폰 카메라 고급화 수혜…역대급 실적"
- 5삼성·LG전자,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역대급 폭염 대비
- 6현대모비스, 주요 車부품에 친환경 알루미늄 쓴다
- 7수성구, ‘수성사직제’ 봉행. . .지역의 안녕과 화합 기원
- 8수성구,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지킴이’ 위촉
- 9수성미래교육재단, 수성미래교육관 ‘미래광장 N’ 프로그램 운영
- 10수성아트피아, 수성아트피아 희망기획전 <봄의 소리Ⅱ>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