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모노그램, BI 공개…정통성과 새로움의 조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신라호텔이 새롭게 도입하는 어퍼 업스케일급 호텔인 신라모노그램의 BI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BI는 신라호텔이 이어온 ‘절제된 세련미’를 바탕으로 품격과 합리성의 균형을 강조하면서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어퍼 업스케일급 호텔 브랜드를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로고는 알파벳 ‘M’이 아래, 위 대칭으로 물에 비친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모노그램이 알파벳 ‘M’으로 시작하고 끝난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했으며 완벽한 균형을 나타내기 위해 ‘조화와 대칭’을 이루도록 디자인했다. 알파벳 ‘M’은 직선형태와 신라호텔을 상징하는 알파벳 ‘S’의 곡선형태가 합쳐졌다. 끝 부분은 부드럽고 섬세한 곡선으로 처리해 ‘신라호텔’로부터 계승하는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정통성’을 표현했다. 물에 비친 듯한 디자인은 품격과 합리성의 완벽한 균형감을 표현하기 위한 장치다. 시선을 중앙으로 집중시켜 공간의 느낌을 만들고 세계의 여러 명소에서 신라호텔의 정신과 현지의 특성이 어떻게 융합하는지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신라모노그램의 공식 BI를 공개함으로써 신라호텔은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럭셔리(Luxury)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와 어퍼 업스케일(Upper Upscale) 브랜드인 ‘신라모노그램(Shilla Monogram)’, 업스케일(Upscale) 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3대 호텔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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