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 29개 품목·지방소주 줄줄이 인상
경제·산업
입력 2020-01-03 16:39:11
수정 2020-01-03 16:39:11
김성훈 기자
0개
인건비와 원재료 가격 상승에 지역소주·커피 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대전·충청지역에서 ‘이젠 우리’를 판매하는 ‘맥키스컴퍼니’는 2일부터 출고가를 6.4% 인상했습니다.
경남에 기반을 둔 주류업체 ‘무학’도 ‘좋은데이’ 등 주력 제품 가격을 6% 가량 올리기로 했습니다.
부산 소주업체 대선주조도 최근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제조원가 상승과 음주운전 처벌 강화·음주 문화 변화에 따른 주류 소비 감소를 가격 인상의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커피의 경우도 롯데 계열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인건비 등 비용 증가를 이유로 29개 품목에 대해 가격을 평균 0.7% 올렸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