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지식산업센터 에이스캠프 주목 받아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 빠른 광역교통망
지하철1호선 역곡역, 1・7호선 온수역으로 출퇴근 편리

구로에 지식산업센터가 많이 몰려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성 및 도로 인프라가 잘 갖춰졌기 때문이다.
이에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 어디로든 잘 통하는 항동지구에 조성 예정인 지식산업센터 '에이스캠프'가 요즘 투자자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에이스캠프는 서울이 시작되는 관문 구로 항동지구 초입에 위치하여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및 마곡은 약 20분대, 여의도는 약 30분대로 통할 수 있다. 사업지로부터 약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시흥IC와 남부순환도로 오류IC 및 경인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가 위치하며, 동서로 가로지르는 간선도로인 서해안로와 남북을 가로지르는 부광로가 지나고 있어 서울 도심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고, 물류 이동이 수월해 물류 및 제조업의 지식산업센터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또한, 국토 서부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교통사업인 광명~서울고속도로도 착공에 들어가 향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직장인들이 직장 선택을 할 때 출퇴근이 편리한 곳을 우선순위로 두기에 대중교통도 중요한 요건 중 하나이다.
구로 에이스캠프는 지하철 1호선 역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도 있고, 역곡역 다음 정거장인 온수역에서 7호선으로 환승 할 수 있는 역세권 지식산업센터이며, 에이스캠프가 완공될 때쯤이면 항동지구 공공주택 입주도 거의 완료되어 마을버스나 지선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망이 계속 확충 될 예정이다.
물류 및 제조업에까지 특화된 에이스캠프는 2.5톤 화물차량이 지하3층에서 지상10층까지 각 사업장 안으로 진입해 물류 상.하차 가능한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40FT 컨테이너 동시 2대가 하역 가능한 하역장을 갖췄으며 윙바디 또한 하역 가능하다.
5톤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해 각층의 사업장으로 화물 이동이 편리하며 층고 최대 6.5m로 높게 설계하여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바닥은 견고한 하중 설계로 3.3㎡당 약 4톤 까지 견딜 수 있어 중장비 사용 및 무거운 화물 적재에 용이해 물류 및 제조업에 최적화 돼 효율성을 높인다.
물류 및 제조업에 딱 맞춘 다양한 특화설계를 통해 업무능률을 극대화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한, 입주기업 및 직원들을 위해 쾌적한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 대학원-美 유타대 업무협약…“FDA 인허가 지원”
- 겨울 대표 보양식 '방어'…기력 저하된 사람에게 추천
- "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성호 교수, 산부인과 로봇수술 누적 1000례 달성
- 식도암, 레이저로 표적 치료…서울아산병원, ‘광역학 반복 치료 시스템’ 개발
- "당뇨병 환자 중증도 차이 커"…'중증 당뇨병' 새 기준 나왔다
- “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한림대 치과학교실, 스마트폰 앱으로 턱관절장애 치료효과 최초 입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업들, 회사채 발행 줄줄이 연기…금리 부담에 시장 급속 냉각
- 2금융당국, 가상자산업권에도 '무과실 손해배상 책임' 부과 추진
- 3증권사 44.8% 지배구조 평가 'B' 이하…미래에셋·한투 최하위
- 4소득 양극화 경고등 켜졌다…하위 20% 근로소득 5년 만에 감소
- 5'사자'로 전환한 연기금, 닷새간 800억 순매수…로봇·바이오 담았다
- 6코스닥, 정책 모멘텀 훈풍…천스닥 고지 오를까
- 7車산업, 美 고관세·수출 둔화에도 선방…"내년 완만한 회복세 예상"
- 8내주 3172가구 공급…"3기 왕숙신도시 본청약"
- 9제약·바이오 기업 연말 인사 키워드는 '리더십 교체'
- 10신세계百 '시코르', 명동·홍대점 12월 연이어 오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