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지식산업센터 에이스캠프 주목 받아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 빠른 광역교통망
지하철1호선 역곡역, 1・7호선 온수역으로 출퇴근 편리

구로에 지식산업센터가 많이 몰려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성 및 도로 인프라가 잘 갖춰졌기 때문이다.
이에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 어디로든 잘 통하는 항동지구에 조성 예정인 지식산업센터 '에이스캠프'가 요즘 투자자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에이스캠프는 서울이 시작되는 관문 구로 항동지구 초입에 위치하여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및 마곡은 약 20분대, 여의도는 약 30분대로 통할 수 있다. 사업지로부터 약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시흥IC와 남부순환도로 오류IC 및 경인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가 위치하며, 동서로 가로지르는 간선도로인 서해안로와 남북을 가로지르는 부광로가 지나고 있어 서울 도심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고, 물류 이동이 수월해 물류 및 제조업의 지식산업센터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또한, 국토 서부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교통사업인 광명~서울고속도로도 착공에 들어가 향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직장인들이 직장 선택을 할 때 출퇴근이 편리한 곳을 우선순위로 두기에 대중교통도 중요한 요건 중 하나이다.
구로 에이스캠프는 지하철 1호선 역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도 있고, 역곡역 다음 정거장인 온수역에서 7호선으로 환승 할 수 있는 역세권 지식산업센터이며, 에이스캠프가 완공될 때쯤이면 항동지구 공공주택 입주도 거의 완료되어 마을버스나 지선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망이 계속 확충 될 예정이다.
물류 및 제조업에까지 특화된 에이스캠프는 2.5톤 화물차량이 지하3층에서 지상10층까지 각 사업장 안으로 진입해 물류 상.하차 가능한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40FT 컨테이너 동시 2대가 하역 가능한 하역장을 갖췄으며 윙바디 또한 하역 가능하다.
5톤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해 각층의 사업장으로 화물 이동이 편리하며 층고 최대 6.5m로 높게 설계하여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바닥은 견고한 하중 설계로 3.3㎡당 약 4톤 까지 견딜 수 있어 중장비 사용 및 무거운 화물 적재에 용이해 물류 및 제조업에 최적화 돼 효율성을 높인다.
물류 및 제조업에 딱 맞춘 다양한 특화설계를 통해 업무능률을 극대화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한, 입주기업 및 직원들을 위해 쾌적한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 고용부 창원지청, 산불 사망 사고 관련해 중처법 위반 여부 본격 조사
- 용인시, 체납자 압류 동산 자체 공매시스템 구축 계획
- 변덕스러운 날씨에 유채꽃축제 2년 연속 불발
- 조기 대선으로 학교 학사일정도 변경 불가피
- 문화해설 로봇 ‘큐아이’, 만화박물관서 ‘K-콘텐츠’ 알린다
- 한국음악저작권협회, ‘AI 사용 안 썼다’ 보증 절차 도입
- 지리산 산불, 국립공원 외곽 200m 남아…"오늘 주불 진화 최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 던지고 100만원”…한화이글스, 시구 등 알바 모집
- 2김병주 MBK 회장 ‘찔끔’ 사재출연 논란…정치권 “3兆 내야”
- 3“이번이 마지막”…삼성전자, AP자립화 ‘특명’
- 4美 거점 없는 넥센타이어…‘트럼프 관세에 반덤핑’ 우려
- 5“상반기 1兆 약속하더니”…중기부, 벤처펀드 ‘하세월’
- 6자본확충 속도 높이는 우리금융…보험사 인수 마지막 관문 집중
- 7대만 찾은 최태원…SK, ‘엔비디아·TSMC’ 삼각동맹
- 8'관세전쟁' 격화에 하루만에 약세장 전환
- 9취임 100일 맞이한 카드사 CEO…지각변동 '분주'
- 10전북선관위 “4월 4일부터 후보자 이름 담긴 현수막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