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가성비 UP... 해태 초코바 ‘자유시간 Big’ 출시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크기와 무게를 늘리고 가성비까지 높인 ‘자유시간 Big’을 출시했다. 오리지널에 비해 중량은 2배(36g->64g) 가까이 늘린 반면 가격은 50%만 오른 1500원으로 책정했다. 제품 가성비를 측정할 수 있는 g 당 단가로 환산하면 15% 정도 가격을 실질적으로 인하한 셈이다. 길이는 1.5 배 정도다.
초코바 제품은 공부나 운동 중에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거나, 식사 전 공복감을 달래기에 좋다. 에너지바 제품에 비해 주 고객층의 연령대가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10~20대여서 상대적인 가격 인하 효과는 더 크게 와 닿을 것이란 분석이다. 자유시간은 국내 초코바 제품 중 매출 1위 제품이다. 오리지널과 미니 2종 만으로 지난 해 연 매출 500억 원(AC닐슨 기준)을 유일하게 돌파했다. 스니커즈와 트윅스 등 해외 브랜드가 격차를 두고 2,3위로 뒤를 잇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가성비를 희망하는 주 고객층의 의견을 십분 반영한 제품”이라며 “사전 조사에서 맛과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와 자유시간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ankook6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화에 안긴 '뉴 아워홈'…“2030년 매출 5조원 목표”
- 이스타항공, 임직원 가족과 안전 문화 체험 행사 진행
- GS25, 日 돈키호테와 협업 본격화…"PB 상품 수출"
- 에어서울, ‘5성급 에어텔 선점형 바캉스’ 프로모션 진행
- 한국타이어, 사우디 축구 클럽 ‘알 이티하드’ 스폰서십 체결
- 가스공사, 평택 가스화재훈련센터 실내 체험관 새 단장
- CJ프레시웨이, 가정의 달 맞아 지역아동센터서 '쿠킹클래스' 진행
- CJ온스타일, ‘선넘는 찐리뷰 홍콩댁 강수정’ 론칭
- 오비맥주, 대학축제서 건전음주 캠페인 ‘카스 0.0 어택’ 실시
- 셀트리온, 美 PBM과 ‘스테키마’ 등재 계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5-22(목) 00:00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라이프, 서울노인복지센터서 ‘따뜻한 마음 나눔’ 봉사 진행
- 2한국투자증권, 차곡차곡 달러 모아가는 킹달러 줍줍 프로모션
- 3생보협, '2025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 9월 개최
- 4KB라이프, 변액보험 장기채권형Ⅱ 펀드 5000억원 돌파
- 56개 은행, 7월부터 타행 인증서로 본인확인 가능해진다
- 6카카오뱅크, 등록 특허권 123건 돌파…“국내 은행권 최다”
- 7미래에셋생명, 1분기 당기순이익 248억…전년比 32.1%↓
- 8빗썸, 올해 두 번째 임직원 헌혈 행사
- 9카카오페이, 한달간 7만건 악성 앱 탐지…“가상자산 폰지 사기 대응 강화”
- 10경북 포항, 분산에너지 특화 지역 최종후보지 선정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10:00실전매매의 정수
생방송 최민호 PD 조민재 MC
- 11:00주식 잔소리 시즌3
생방송 박솔아 PD 이채은 MC
- 12:00주챔 콜콜콜
생방송 신민정 PD MC
- 13:00주식 성공백서
생방송 박솔아 PD 고유림 MC
- 14:00마켓 쇼쇼쇼 1부
생방송 김호빈 PD 이지영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