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이노빌트' 브랜드 사용협약 체결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포스코가 국내 17개사 23개 제품을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인증제품으로 선정하고 고객사와 브랜드 사용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는 지난 24일 건설자재 제작회사인 NI스틸과 첫번째 이노빌트 브랜드 사용 협약식을 NI스틸 서울사무소에서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 정탁 마케팅본부장과 NI스틸 배종민 대표이사 등이 참석, 양사간 협약을 체결하고 이노빌트에 관한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된 철강제품을 말한다. 그러나 건축물의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아 어떤 철강제품이 사용되었는지 알아보기 어렵다.
이에 포스코는 최종 소비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 이노빌트를 지난해 11월 출범시켰다.
포스코 정탁 마케팅본부장은 "이노빌트로 선정된 제품에 대해 공동 마케팅과 기술협력을 지속하고, 고객사와 함께 이노빌트를 통해 강건재 시장 고도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식에 앞서 포스코는 '이노빌트 브랜드위원회'를 개최해 고객사의 강건재 상품중 포스코 철강을 사용하고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23개 제품을 이노빌트로 선정했다. NI스틸은 하이포빔(HyFo Beam), 스틸커튼월 등 4개 상품이 이노빌트 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되고 브랜드 사용협약을 맺으면 고객사는 상품에 이노빌트 인증 태그를 부착해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이노빌트 제품이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에서 건축·토목 설계시 사용하는 BIM(건설정보모델)에 활용될 수 있도록 포스코로부터 3D 디지털 정보파일 제작도 지원받는다.
포스코 관계자는 "4월중 2차 이노빌트 브랜드위원회를 열고 이노빌트 인증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노빌트로 고품질의 포스코재를 채택한 제품이 확대돼 강건재 시장이 한층 고도화되고 고객사도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임상보건학회, 우수기업·우수병원 선정 기준 확대…“전방위 지원 나선다”
- 한국마사회 보유 씨수말 ‘닉스고’ 자마 데뷔전서 우승
- 제18회 오너스컵, 한강클래스와 김혜선 기수 깜짝 우승
- “말과 하나”…시작과 끝에 함께 선 조교사 5인방
- 한국마사회,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 개최…저탄소 경영 강화
- 렛츠런파크 서울, 건전경마 슬로건 공모전 개최
- 한국마사회 제주목장, 2025년 생산농가 교배지원 마무리
- 강원도교육청, 책 읽어주는 로봇 ‘리딩캣’ 도입
- 마사회, ‘사회적기업 협업 우수 유공’ 고용부 장관상 수상
- [2025 상반기 경마 결산] “감동과 기록의 반년, 한국 경마 새 역사 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유정복 인천시장, 한중·한일 지사회의 주도
- 2김포도시관리공사, “이음시티” 등...주요 현안 논의
- 3가평군, ‘사람이 머무는 정책’은 있는가
- 4대한임상보건학회, 우수기업·우수병원 선정 기준 확대…“전방위 지원 나선다”
- 5한국마사회 보유 씨수말 ‘닉스고’ 자마 데뷔전서 우승
- 6제18회 오너스컵, 한강클래스와 김혜선 기수 깜짝 우승
- 7“말과 하나”…시작과 끝에 함께 선 조교사 5인방
- 8제이케이아이앤씨, ‘2025 인터참코리아’ 참가
- 9유희태 완주군수 "완주‧전주 상생방안 검토할 가치조차 없어"…정면 반박
- 10강원랜드, 한국형 중독 유병률 저감 방안 모색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