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식품 동우당제약 '충초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몰이ㆍㆍ드라마 제작 지원 들어가

국내 순수 100% 농산물을 사용해 신뢰도를 높인 동우당제약 '충초소'가 SBS 일일 아침 드라마 <맛좀보실래요>의 제작을 지원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많은 스타 연예인이 복용하는 충초소도 역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충초소는 자낭균류 맥각균목 동충하초과의 소형버섯에서 충초소 엑기스를 추출해 만들어지며 건강 증진 및 면역력 강화가 기대 가능한 천연 식품이다. 또한 학명 '코디세핀'으로 면역증강물질, 천연항생물질이자 미국FDA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에 대한 희귀 의약품으로 승인된 구성물질로 항혈전 등 천연물 신약 개발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디세핀의 2~5%까지 다양한 재배 기술을 보유한 이재화 농부는 "충초소의 엑기스는 속으로 자라는 방식과 균주의 차이로 인해 자실체는 없고 영양소는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코디세핀 관련 효능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된 연구와 논문 발표를 통해 이미 입증된 바 있으며, 국내 학위 논문에서도 뛰어난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충초소 개발자 이재화 농부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물질을 높이는 기술인 증폭기술과 물질배양 기술을 적용해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던 동충하초 인공재배에 성공해 매일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충초소를 출시하게 됐다"며 "건강에 자신 없고 남자로서 자신감이 없는 이들을 비롯해 여성갱년기로 고생하는 사람, 각종 질환 및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환자, 예뻐지고 젊어지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또한 "농약을 사용할 수 없는 순수 버섯의 핵심만을 집약해 생산되는 충초소는 겨울철 각종 질병 및 질환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특화된 농산물로 인체에 필요한 유효성분이 다량 포함돼 있다"면서 "자연산 동충하초 1kg은 1억 원을 호가하지만 충초소는 자연산과 견줄 수 있는 천연 식품으로 국민 건강 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일하게 미국 FDA승인과 해외수출을 위한 식품검역 증명서를 발급받은 충초소는 혈관확장물질 코디세픽산을 비롯해 면역증진 및 노화방지와 심장과 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코디세필폴리사카라이드,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면역 강화, 염증 완화, 혈당 관리, 혈액 순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뇌경색 치료 후 뇌손상 막는 ‘저체온치료’…안전성 확인
- 흉부 X레이만으로 '골다공증' 예측한다
- 경희대병원 원장원 ·김미지 교수팀, '아시아 근감소증 지침 2025' 저자로 참여
- [부고] 윤도흠(차병원 의료원장)씨 모친상
- 서울대병원 진료협력센터 30주년...의뢰·회송 체계 발전시켜
-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 '백내장'… 그 다음은?
- 간호 인력 관리체계 구축 시급..."전문간호사 중심의 역할 재정립해야"
-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후 스트레스 장애, 약침 치료로 개선”
- 이대서울병원, 2025년 특수건강진단기관 평가 S등급 획득
- 질 초음파 통해 난소암 수술 난이도 미리 알 수 있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철강·금속 디지털전환 실증센터 개소…미래 제조혁신 가속화
- 2경주시-경북도, ‘경상북도 투자대회 with 글로벌비전서밋’ 성황리 개최
- 3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 마지막 행사 개최...농가 상생과 소비 확대 박차
- 4영천시, '찾아가는 경북 농업인 재난안전 공연’ 열려
- 5김천시, ‘전통공예 활성화 서각 작품 전시회’ 개최
- 6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진행
- 7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8공정위, 신동열 사무처장·유성욱 조사관리관 임명
- 9빌리엔젤, '결 봉사단'과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전개
- 10트럼프 “45년형 복역 중인 에르난데스 前 온두라스 대통령 사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