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식품 동우당제약 '충초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몰이ㆍㆍ드라마 제작 지원 들어가

국내 순수 100% 농산물을 사용해 신뢰도를 높인 동우당제약 '충초소'가 SBS 일일 아침 드라마 <맛좀보실래요>의 제작을 지원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많은 스타 연예인이 복용하는 충초소도 역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충초소는 자낭균류 맥각균목 동충하초과의 소형버섯에서 충초소 엑기스를 추출해 만들어지며 건강 증진 및 면역력 강화가 기대 가능한 천연 식품이다. 또한 학명 '코디세핀'으로 면역증강물질, 천연항생물질이자 미국FDA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에 대한 희귀 의약품으로 승인된 구성물질로 항혈전 등 천연물 신약 개발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디세핀의 2~5%까지 다양한 재배 기술을 보유한 이재화 농부는 "충초소의 엑기스는 속으로 자라는 방식과 균주의 차이로 인해 자실체는 없고 영양소는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코디세핀 관련 효능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된 연구와 논문 발표를 통해 이미 입증된 바 있으며, 국내 학위 논문에서도 뛰어난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충초소 개발자 이재화 농부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물질을 높이는 기술인 증폭기술과 물질배양 기술을 적용해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던 동충하초 인공재배에 성공해 매일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충초소를 출시하게 됐다"며 "건강에 자신 없고 남자로서 자신감이 없는 이들을 비롯해 여성갱년기로 고생하는 사람, 각종 질환 및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환자, 예뻐지고 젊어지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또한 "농약을 사용할 수 없는 순수 버섯의 핵심만을 집약해 생산되는 충초소는 겨울철 각종 질병 및 질환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특화된 농산물로 인체에 필요한 유효성분이 다량 포함돼 있다"면서 "자연산 동충하초 1kg은 1억 원을 호가하지만 충초소는 자연산과 견줄 수 있는 천연 식품으로 국민 건강 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일하게 미국 FDA승인과 해외수출을 위한 식품검역 증명서를 발급받은 충초소는 혈관확장물질 코디세픽산을 비롯해 면역증진 및 노화방지와 심장과 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코디세필폴리사카라이드,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면역 강화, 염증 완화, 혈당 관리, 혈액 순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노경태 이대서울병원 교수, 단일공 로봇 대장수술 300례 달성
- 서울대병원-네이버, AI로 생물학적 나이와 건강 위험 예측한다
- 슈퍼주니어 김희철,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 후원
- 자생한방병원 “영유아 교통사고 후유증, 한의치료로 개선”
- "젊은 강직성 척추염 환자, 임신 중 치료 포기 안 해도 된다"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자궁경부암 표적 면역치료제 개발
- 잦은 입원·응급실행…중증 천식, 약값 부담에 치료 장벽
- 고려대 의대, 美 예일대와 2025 공동포럼 개최
- 당뇨약, 파킨슨병 진행 막는다
- 중증 천식에 생물학적제제, 효과 좋지만…"연 800만 원 약제비 부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60.8% “부산, 세계인이 찾는 해양 K-관광·문화도시로 전환해야”
- 2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3“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4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5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6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7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8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9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10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