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량초등학교, 찾아가는 SW사회공헌 프로그램 '경산압량 방문형 SW캠프' 실시

전국 입력 2025-12-20 10:54:13 수정 2025-12-20 10:54:13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 교육 자원 연계로 디지털 격차는 줄이고, SW 실습 경험은 넓히고

[사진=경산교육지원청]

[서울경제TV 경산=김정희 기자] 경산압량초등학교(교장 송진섭)는 19일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SW사회공헌 프로그램 경산압량 방문형 SW캠프’를 운영햇다.

이번 캠프는 디지털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SW 기초 소양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대학과 학교 간의 상생형 교육 협력 모델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교실에서 전문적인 실습 중심의 SW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캠프는 12월 19일과 22일 양일간 5학년 8개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급별로 4교시에 걸쳐 실습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직접 코딩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소형 로봇을 구동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복잡한 프로그래밍 언어 대신 블록 기반의 코딩 도구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히는 데 집중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태블릿으로 내가 만든 코딩 명령에 따라 로봇이 움직이는 것을 보니 정말 신기했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소프트웨어가 훨씬 가깝게 느껴졌다”며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며 로봇을 목적지까지 이동시키는 과정이 무척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진섭 교장은 “이번 방문형 캠프가 학생들에게 디지털 소양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에 SW 가치를 확산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