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신반포15차 입찰…래미안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적용
가장 먼저 입찰제안서 제출, 단지명 ‘래미안 원 펜타스’ 제안
조경상 7회 수상으로 인정받은 래미안만의 프리미엄 조경 연출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9일 신반포15차 재건축사업의 입찰제안서를 입찰 참가 건설사 중 가장 먼저 제출하며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신반포15차 재건축사업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2번지 일대의 신반포15차아파트를 지하4층~지상35층 아파트 6개동, 641세대로 재건축하는 프로젝트다.
삼성물산은 신반포15차 재건축 신규 단지명을 ‘래미안 원 펜타스(Raemian One Pentas)’로 제안했다. 원 펜타스는 단 하나를 의미하는 ‘One’과 라틴어로 엘리트를 의미하는 ‘Pentas’를 더해 만들어진 단지명이다.
‘삶의 기쁨’이라는 꽃말을 가진 별 모양의 꽃 펜타스와 같이, 신반포15차 조합원들에게 반포의 중심에서 빛나는 별과 같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래미안의 의지를 보여주는 이름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원 펜타스(신반포15차아파트 재건축사업)에 래미안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디자인 역량을 쏟아붓는다는 방침이다.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에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과 싱가포르 래플스 시티 등으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유엔 스튜디오(UN Studio)와 협업하여 최고의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단지 북쪽은 한강, 남쪽은 반포 도심과 연결되는 단지의 특성을 살릴 계획이다. 북쪽은 한강의 고요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자연스러운 색상을 적용하고, 남쪽은 도심지의 활력있고 강한 느낌을 연출한다.
또한 건축물의 수직과 수평 디자인을 다르게 적용할 예정임. 수직 디자인은 상승하는 반포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강한 프레임을 살리고, 수평 디자인은 주동을 감싸는 유기적인 선형을 활용해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계획이다.
래미안 원 펜타스의 단지 입구에는 150m에 이르는 거대하고 유려한 문주를 설치, 단지를 빛내는 상징이 될 전망이다.
호텔식의 드랍-오프 존도 만들어진다. 단지 주차장 입구에 드랍-오프 존을 만들고 호텔 로비처럼 꾸며진 컨시어지와 대기공간을 꾸며 아이들의 등하교나 손님 방문 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드랍-오프 존은 각 동별 지하 1층 출입구에도 개별 설치하여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이용 편의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조경가협회상(IFLA Awards) 7회 수상에 빛나는 래미안만의 조경 디자인이 돋보이게 단지를 설계할 계획이다.
래미안 원 펜타스의 조경은 특별한 하나의 시그니처 플라자와 다섯 개의 프리미엄 정원으로 구성한다. 단지 중심에는 The S-Plaza로 명명한 선큰 가든이 들어서는데, 이 공간에는 조경과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뿐 아니라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이 적용되고 사계절 활용 가능한 새로운 조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클라쎄(Classe)라고 부르는 다섯 개의 프리미엄 정원들은 입주민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독서를 사랑하는 입주민들을 위한 라이브러리 클라쎄를 비롯, 아트, 티, 다이닝, 메디테이션의 5가지 테마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수종과 쿨미스트 기술을 적용하고, 디스커버리 캠핑리조트 운영사와 협업하여 30평 규모의 글램핑이 가능한 공간을 구성할 계획이다. ‘도심 속 캠핑’이라는 이색 휴식 공간으로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하는 공간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에는 건조기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세탁동선을 주방과 통합, 단순화 시킨 스마트 키친을 적용하며, 식사 공간을 더 크고 아름답게 꾸민 갤러리 다이닝, 그림이나 고가의 물품을 보관하기 용이한 퓨어 클로젯(Pure Closet) 등을 제안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원 펜타스를 위해 최고의 브랜드들과 손잡고 명품 아파트를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먼저 삼성 관계사 브랜드와의 협업이 주목할 만하다. 세대 내에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최신 삼성전자 가전 상품을 대거 적용할 계획이다. 천장형무풍에어컨을 비롯해 비스포크 냉장고, 에어드레서, 드럼세탁기, 건조기 등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제품이 준비되며, 래미안의 IoT플랫폼과 연결해 편리함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에 위치한 비스트로카페는 입주민들을 위한 조∙중식서비스 공간으로 제안했다. 이곳에서 직접 조리한 조식 및 중식을 입주민들께 제공할 계획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식자재를 이용한 식단 구성과 건강식, 저염식 등 다양한 메뉴로 입주민의 건강과 편리함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식음서비스 전문기업 삼성웰스토리와 함께 고급 주거단지 서비스 노하우를 설계에 반영, 다양한 음식의 조리가 가능한 주방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단지내 조경은 에버랜드 테마파크, 호텔 등 조경관리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사업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보유하고 있는 16만평의 농장에서 관리하는 10,000여주 수목을 선별하여 최상의 조경을 제시할 계획이다.
삼성 계열사 외에도 호텔 수준의 서비스 프로그램 구축을 위해 각 분야 최상위 브랜드와도 협업한다.
피트니스센터는 운동뿐 아니라 식사, 생활습관 등 데이터에 기반한 헬스케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도입돼 호텔에서만 누리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상층의 스카이브릿지에 계획한 프라이빗 부띠끄는 청담동, 도곡동, 한남동 등 부촌을 중심으로 위치한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더 트리니티 스파’와 함께 마련해, 한강과 반포의 전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피부관리 및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특화할 계획이다.
또한 디스커버리 캠핑리조트 운영사와의 제휴를 통해 단지 내에 30평 규모의 글램핑장을 조성한다. ‘도심 속 캠핑’이라는 이색 휴식공간으로 단지산책로와 더불어 가족들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친환경 세탁으로 주목받는 그린어스, 카쉐어링 업체 네이비도 참여해 입주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이 가능하도록 설계에 반영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는 대한민국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그 중심에 있는 신반포15차를 빛낼 수 있도록 래미안이 가진 모든 역량을 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