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거부 없는 ‘티머니온다’ 택시, AI 수요 예측서비스 제공
증권·금융
입력 2020-05-14 13:30:40
수정 2020-05-14 13:30:40
유민호 기자
0개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는 인공지능(AI)을 통해 택시 수요를 파악하는 ‘예측택시’ 서비스를 ‘티머니온다’ 택시 기사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택시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수급 불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AI를 통해 택시 수요를 예측해 기사가 있는 현재 위치부터 특정 거리 내에 승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로 길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다.
택시정보시스템(STIS)을 통해 얻는 택시 승하차 이력 데이터에 기상·인구통계·상권·대중교통 정보 등 택시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를 추가했다. 티머니온다에 가입하면 택시에 설치된 택시 카드결제 단말기를 통해 예측택시 서비스가 이뤄진다.
한편,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한 티머니온다 택시는 목적지 미표출과 AI 자동배차 시스템 등을 통해 승객 골라 태우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지난달 4,000명이었던 기사 정원을 다음 달 말까지 1만명으로 늘리기로 한 바 있다.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