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랩스, 1분기 영업익 67%↑…탈모케어·화장품 사업 호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메타랩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에도 탈모케어, 화장품, 패션, O2O 사업 등 영업 호조에 힘입어 1분기 양호한 실적을 냈다.
메타랩스 1분기 실적공시에 따르면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매출 163억 대비 100억 이상 증가한 269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8억원, EBITDA 기준으로는 17억을 각각 기록했다. 이로써 메타랩스는 17년 268억, 18년 473억, 19년 869억의 큰 폭의 성장 흐름을 올 1분기에도 이어갔다.
회사 관계자는 “대내외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기존 사업과 신규사업간 시너지를 통해 이익을 달성했다” 라고 전했다.
모제림은 최근 사명을 메타케어로 변경함과 동시에 기존 MSO(병원경영지원사업 : 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사업 외 탈모 샴푸, 탈모 의약품 판매 그리고 메타약품을 통한 마스크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장으로 ‘메디컬기반 생활건강기업’으로 사업 방향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국내 1위 데이팅 앱 ‘아만다’의 아시아 진출과 북미 시장을 겨냥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 출시, 엔씨엘바이오 코스메슈티컬 제품 수출 등 해외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유지헌 메타랩스 대표는 “경기와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탄력적인 사업 전략으로 매출 및 이익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더본코리아, 뻥튀기 상장으로 주관 증권사 배만 불렸다?
- 국민銀 허위대출 금융사고…책무구조도 첫 사례 되나
- [이슈플러스] '재매각' 롯데카드, 인수 유력 후보에 하나금융
- iM뱅크, 시중은행 전환 1주년 ‘삼성라이온즈 브랜드데이’ 성료
- 그린플러스, 농업회사법인 팜팜과 스마트팜 신축공사 계약
- 지니언스, ‘위협 분석 보고서’ 영문판 정식 발간
- 알에프텍 子 한주에이알티, 신규 브랜드 '대구일색' 1호점 매출 1억 돌파
- 엔에스이엔엠, 걸그룹 '어블룸' 첫 싱글 ‘에코’ 공개
- 우리은행, ‘WOORI 가족봉사단’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 에이스엔지니어링, 美 EPC Power와 전략적 협력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민주 진성준 "추경 20조는 더 필요…13조로 경기 방어 안 돼"
- 2완주군 꿈드림, 2025년 제1회 검정고시 20명 중 19명 합격 쾌거
- 3“아! 오월, 다시 만난 오월”…5·18민중항쟁 45주년 전북기념행사 개최
- 4국민연금공단, 전주서 ‘제2회 NPS 포럼’ 개최…연금개혁·지역상생 논의
- 5전북자치도교육청 "NASA 글로벌 캠프 신청하세요"
- 6서거석 전북교육감“스승에 감사의 마음 전하는 한 주”
- 7유희태 완주군수 “인구 10만 눈앞…전 부서 총력 대응 나서야”
- 8사단법인 기본사회 전북본부, 출범 3주년 기념식 성료
- 9유희태 완주군수, 세종청사 찾아 국가예산 확보 총력
- 10무주군, 2026·2027 세계태권도 그랑프리 개최지 최종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