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혜택 담은 ‘모바일 카드’ 눈길
온라인 신용카드 사용액 23.1%↑
신한·하나, 모바일 전용카드 출시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앵커]
코로나19에 요즘 집에서 장을 보고, 넷플릭스와 웨이브 등 각종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이런 추세에 맞춰 카드사들도 언택트 소비에 혜택을 더 담은 카드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유민호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19 확산에 떠오른 언택트 소비.
외출을 꺼리면서 온라인을 통한 먹거리와 생필품 구매가 늘었습니다.
지난달 개인 신용카드 사용액은 1년 전보다 2.9% 줄었지만, 온라인 사용액은 같은 기간 21.3% 뛰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이 본격화한 올해 1월에서 4월까지 따져 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습니다.
언택트 시대, 소비자를 잡기 위한 카드사의 움직임도 분주합니다.
플라스틱 실물카드가 아닌 모바일 전용카드를 잇달아 출시했습니다.
신한카드는 신청부터 발급, 결제까지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예이(YaY)’ 카드를 내놨습니다.
혜택도 언택트 소비에 집중했습니다.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OTT 서비스를 구독하고, 배달앱을 함께 쓰면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줍니다.
하나카드도 모바일 전용 ‘모두의 쇼핑 카드’를 공개하고 언택트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언택트 소비를 겨냥한 모바일 카드가 대세로 자리 잡을지 주목됩니다. 서울경제TV 유민호입니다. /you@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카오페이, HD현대삼호와 MOU…"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
- "저출생 극복 힘 보태요"…정진완 우리은행장, 챌린지 동참
- NHN페이코, ‘숏폼적립’ 출시…"영상 시청하면 포인트 적립"
- NH농협은행, WM로드쇼 N.EX.T 개최…"완전판매 문화 정착"
- 하나카드, 시니어 고객 대상 ‘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 카드 출시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 신학기 이벤트 실시
- "자립준비청년 지원해요"…카카오뱅크, 웹툰으로 '기부 캠페인' 진행
- IBK투자 "이마트, 실적 개선 근거 충분…목표가↑"
- 키움증권 "카카오, 밸류에이션 회복 국면…목표가↑"
- [부고] 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랩인큐브, ‘미용성형의학회 미용기기 박람회’ 참가
- 2광주 북구, 4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선정
- 3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지역민 대상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 실시
- 4JW중외제약, ‘100억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맥스’ 출시
- 5진에어,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토익 550점 이상"
- 6포스코인터내셔널, ‘이동약자 위한 경사로 설치 사업’ 추진
- 7중소기업중앙회
- 8카카오페이, HD현대삼호와 MOU…"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
- 9"저출생 극복 힘 보태요"…정진완 우리은행장, 챌린지 동참
- 10스타벅스, 업계 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