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코스닥 상장… “디지털 투명교정 등 신사업 박차”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인 덴티스가 하나금융9호스팩과의 스팩 합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덴티스의 스팩 합병 일정이 마무리되면서 올 하반기 신제품 출시 계획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초정밀4K LCD 3D 프린터 및 덴처(틀니)소재, UV조사기, 콜라겐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회사는 디지털 투명교정 사업을 연내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꾀할 계획이다. 글로벌 투명교정 시장은 지난 2016년 3조1,000억원에서 오는 2025년 8조8,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신흥 시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덴티스는 국내 최초로 디지털 투명교정 사업을 위한 셋업용 소프트웨어 ‘DICAON 4D’를 독자 개발해 출시한 후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사업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또한, 기존에 독자 개발한 치과용 3D프린터 기술과 임플란트 기술을 접목해 진단부터 임플란트 제조 및 치료까지 지원하는 국내 유일 디지털 덴티스트리 토탈 플랫폼 구축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플랫폼을 이루는 모든 디지털 덴티스트리 핵심기술을 독자 개발해 자체 기술력으로 완벽한 상품화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덴티스는 이러한 신사업을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국내 및 해외사장에서의 큰 성장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이미 80여 개국에 치과용 임플란트 및 3D프린터,의료용 수술등 제품을 수출하고 있고, 앞으로 영국,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오만, 알제리, 카자흐스탄 등 6개국에 신규 진출할 계획이다.
심기봉 덴티스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장상황 속에서도 스팩 합병을 통한 상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회사의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상장 후에도 덴티스가 보유한 독자적인 핵심 기술과 다양한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신사업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디지털 투명교정 사업과 디지털 덴티스트리 토탈 플랫폼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이를 발판으로 장기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딜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덴티스는 지난달 15일 합병 등기일을 맞아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갖고, 증권발행 실적보고서를 제출하면서 상장을 위한 절차를 마무리한 바 있다./jjss1234567@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