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건강기능식품 시장 주목… FMCG 트렌드와 밀접하게 맞닿아 있어

대한민국은 2020년 안전지향과 온라인 비즈니스, 개인주의, 비대면, 신기술 등과 같은 라이프스타일과 이어지는 새로운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칸타는 코로나19 발발 이래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식품 시장의 핵심 키워드를 ▶개인화에 기반한 가치 소비 ▶비대면(언택트) 쇼핑 ▶일상적인 셀프케어(self-care)로 정리하고, 이중에서도 가장 주목해야 할 분야로 건강기능식품을 꼽았다.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는 건강기능식품 웨비나(Web+Seminar)를 통해 2020년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트렌드를
공개했다.
이번 트렌드는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문이 운영하는 전국 5천
가구패널의 구매기록을 수집해 분석한 구매행동 변화에 기반했다.
칸타가 분석한 내용으로는 건강기능식품의
섭취 편의성, 제품의 다양화와 세분화, 접근성과 캐릭터 및
빅모델 등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확대 등은 건강기능식품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100가구 중, 80가구가 1년에
한 번 이상 제품을 구매하고 있을 정도로 대중화됐고, 홍삼을 제외한 일반 건강기능식품은 2년 전 대비 22%나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칸타 제공
특히,
2020년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 일용 소비재) 전반의 트렌드 키워드인 ▶합리적 주관성 소비 ▶언택트 쇼핑 ▶셀프케어는 모두 건강기능식품과 가장 밀접하게 맞닿아
있어, 이를 고려한 차별화 전략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의 마케팅 핵심이
될 것으로 손꼽았다.
2007년도부터 30개 이상의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에서 구매 데이터를 수집해오고 칸타는
2020년 현재 9개의 고객사에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6월 30일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마케팅 방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웨비나를 고객사 대상으로 개최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성호 교수, 산부인과 로봇수술 누적 1000례 달성
- 식도암, 레이저로 표적 치료…서울아산병원, ‘광역학 반복 치료 시스템’ 개발
- "당뇨병 환자 중증도 차이 커"…'중증 당뇨병' 새 기준 나왔다
- “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한림대 치과학교실, 스마트폰 앱으로 턱관절장애 치료효과 최초 입증
- 주름 못지않게 나이 들어 보인다…‘염증 후 색소침착’ 해결법은?
- 경희대병원, 성인·신생아 중환자실 추가 확장 개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종근당, 에이슬립과 디지털 수면무호흡 진단보조기기 ‘앱노트랙’ 공동 판매
- 2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에 국내 육상 1호 스타링크 도입
- 3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 자국민 혈장 기반 첫 혈장분획제제 첫 출하
- 4IBK기업은행-중소기업 옴부즈만, 참 좋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상 공동개최
- 5동성제약, 직무집행정지가처분 또 기각…경영권 분쟁 종결 수순
- 6NH벤처투자, 스타트업코리아 오픈이노베이션 NH-G펀드 460억원 규모 결성
- 7"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8iM뱅크(아이엠뱅크), ‘2025년 사랑담은 김장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
- 9마테오 AI 스튜디오, AI콘텐츠페스티벌 컨퍼런스 워크숍 참여
- 10NH농협금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