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워치] 페이스북, 틱톡 때리기 동참…유사 서비스 출시
전국
입력 2020-08-06 19:17:58
수정 2020-08-06 19:17:58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미국의 소셜미디어 공룡, 페이스북이 중국의 틱톡(TikTok)과 유사한 15초짜리 동영상 서비스를 내놓으며 ‘틱톡 때리기’에 동참하는 모습입니다.
페이스북은 5일(현지시간)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국 등 50여개 나라에서 ‘릴스’(Reels)라는 새로운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릴스를 활용해 자신이 찍은 15초짜리 동영상을 시각·음악 효과 등을 넣어 편집하고, 이를 팔로워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AP통신은 “페이스북은 다른 업체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베끼는 오랜 전통이 있다”며 “틱톡이 미국 정부의 공격을 받는 상황에서 릴스 출시는 페이스북에 기회를 열어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케빈 메이어 틱톡 최고경영자(CEO)는 “페이스북은 라소를 선보였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다”며 “릴스는 틱톡의 모방품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