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자인 그룹 '넨도', '카카오프렌즈 홈' 즐거움을 디자인하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스마트 소형가전 시리즈 '카카오프렌즈 홈'을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
홈은 국내에서 사랑받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넨도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디자인 오브제이다. 넨도는
캐나다 출신 사토 오오키가 설립한 회사로 스타벅스, 코카콜라, 루이비통
등과 협업한 아트 오브제 등을 선보였으며 생활 속 제품부터 건축, 그래픽까지 카테고리를 초월하여 디자인
작업을 하는 글로벌 디자인 그룹이다.
넨도는 '디자인이란 일상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매일의 삶에서
감동을 줄 수 있는 작은 것들이 삶을 더 풍요롭고 나아지게 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작업하여 많은 기업들이
같이 작업하고 싶은 디자인 회사로 꼽힌다. 국내에서 3040젊은 슈퍼 리치의
관심을 사로잡은 프리츠한센과 협업하여 선보인 넨도의 NO1 체어는 KEB하나은행 슈퍼리치 전용 PB센터
‘클럽원’에서 출시되자마자 일반인이 대거 몰릴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카카오프렌즈 홈의 디자인은 넨도의 디자인 철학이 잘 묻어난 프리미엄 제품이다.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울의 형태를 착안하여 우리가 머무는 공간에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기존 IoT 디바이스에서
볼 수 없었던 감성과 카카오프렌즈가 거주하고 있다는 스토리텔링으로 캐릭터를 제품에 자연스럽게 담기 위해 노력했다.
주식회사
오렌지쇼크 고태윤 대표는 “오렌지쇼크는 그동안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제품을 기획, 개발에 그치지 않고 차별화된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카카오프렌즈 홈이 제시하는 디자인의 가치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7월 런칭한 카카오프렌즈홈은 ㈜오렌지쇼크가 국내 및 해외 유통을 총괄계약을 맺고 국내 및 해외 카카오프렌즈 팬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 비스타 워커힐 리버파크와 비스타 워커힐 디럭스 객실에 프리미엄 공간을 구성하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렌지쇼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공공의대 설립해 지역·필수의료 강화… 신약 연구 제약사엔 약가 보상
- 대선 오전 11시 투표율 18.3%…“800만 명 넘었다”
- 국민의힘 '독재 저지' 투표 독려…"한 표가 국가 미래 결정지어"
- 민주, '내란심판' 투표 호소…"무너진 민주주의 일으켜 세워달라"
- 대선 오전 10시 투표율 13.5%…20대보다 1.7%p↑
- [속보] 21대 대선 투표율 오전 10시 현재 13.5%
- 행안장관 대행, 대선 투·개표 지원상황실 방문해 투표 진행 상황 점검
- 대선 오전 9시 투표율 9.2%…20대比 1.1%p↑
- [속보] 21대 대선 투표율 오전 9시 현재 9.2%
- 21대 대선 오전 8시 투표율 5.7% 잠정 집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몽골 지방대표단, 광주대 일정 마무리…김총장 조만간 몽골 답방
- 2공공의대 설립해 지역·필수의료 강화… 신약 연구 제약사엔 약가 보상
- 3올 1~4월 글로벌 EV배터리 사용량 40%↑…"韓 3사 합산 점유율은 하락"
- 4광주 광산구의회, "새 정부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 여는데 함께 할 것"
- 5GC녹십자 관계사 큐레보, 대상포진백신 확장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
- 6한국투자증권, MTS ‘한국투자’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7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8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9부산시, 세계 스마트도시 평가 12위·아시아 2위에 올라
- 10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