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자인 그룹 '넨도', '카카오프렌즈 홈' 즐거움을 디자인하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스마트 소형가전 시리즈 '카카오프렌즈 홈'을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
홈은 국내에서 사랑받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넨도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디자인 오브제이다. 넨도는
캐나다 출신 사토 오오키가 설립한 회사로 스타벅스, 코카콜라, 루이비통
등과 협업한 아트 오브제 등을 선보였으며 생활 속 제품부터 건축, 그래픽까지 카테고리를 초월하여 디자인
작업을 하는 글로벌 디자인 그룹이다.
넨도는 '디자인이란 일상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매일의 삶에서
감동을 줄 수 있는 작은 것들이 삶을 더 풍요롭고 나아지게 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작업하여 많은 기업들이
같이 작업하고 싶은 디자인 회사로 꼽힌다. 국내에서 3040젊은 슈퍼 리치의
관심을 사로잡은 프리츠한센과 협업하여 선보인 넨도의 NO1 체어는 KEB하나은행 슈퍼리치 전용 PB센터
‘클럽원’에서 출시되자마자 일반인이 대거 몰릴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카카오프렌즈 홈의 디자인은 넨도의 디자인 철학이 잘 묻어난 프리미엄 제품이다.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울의 형태를 착안하여 우리가 머무는 공간에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기존 IoT 디바이스에서
볼 수 없었던 감성과 카카오프렌즈가 거주하고 있다는 스토리텔링으로 캐릭터를 제품에 자연스럽게 담기 위해 노력했다.
주식회사
오렌지쇼크 고태윤 대표는 “오렌지쇼크는 그동안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제품을 기획, 개발에 그치지 않고 차별화된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카카오프렌즈 홈이 제시하는 디자인의 가치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7월 런칭한 카카오프렌즈홈은 ㈜오렌지쇼크가 국내 및 해외 유통을 총괄계약을 맺고 국내 및 해외 카카오프렌즈 팬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 비스타 워커힐 리버파크와 비스타 워커힐 디럭스 객실에 프리미엄 공간을 구성하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렌지쇼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의대 박해철·심지석 교수 연구팀, 치아 발달의 핵심 유전자 규명
- 한림대성심병원 김환익 교수, 대한비뇨내시경로봇학회 논문상 수상
- 북한이탈 아동·청소년, 국내 아동·청소년보다 정신질환 위험 1.3배 높다
- 강남차병원, 영유아·어린이 발달신경학 권위자 정희정 교수 진료시작
- 실명 유발하는 녹내장…눈 외상으로 생길 수도
- 통풍, 폐경 후 여성도 주의하세요
- 인천세종병원, 초고도비만 환자 단일공 로봇 위·담낭 동시 절제술 성공…아시아 최초
- 인천자생한방병원,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성료
- 건국대병원, 방사선 치료기 ‘헬시온 하이퍼사이트’ ‘트루빔’ 도입
- 인천힘찬종합병원, 보건복지부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획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대안학교 퇴거 통보…“이전 준비 난항”
- 2인천 강화군·인천관광공사, ‘건강한 강화 여행’ 본격 추진
- 3포항시, 글로벌 관광·MICE 도시 실현 위해 해외 마케팅 박차
- 4"여름밤은 성동시장에서 즐겨요"…경주시, 22~23일 썸머 테마이벤트 개최
- 5경주시, 산업부 공모사업 우수 선정…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
- 6영천시, 화재(폭발) 사고 피해기업 긴급 안전점검 실시
- 7한국수력원자력, 원전해체 비즈니스 포럼 개최
- 8김천시,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 9포항시, 2025년 을지연습 ‘전시 주요 현안 과제토의’ 개최
- 10의성군, ‘청년개발자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