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자회사 어피어,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론칭”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케어랩스(263700)는 자회사 어피어가 빅데이터 기반 건강기능식품 맞춤 추천 서비스 ‘#영양제를 부탁해’를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어피어가 선보인 웹 서비스 ‘#영양제를 부탁해’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건강 고민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고, 가장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준다.
어피어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영양제를 부탁해’ 출시 이전부터 홈페이지 게시판 설문조사 등을 통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오며 고객들의 니즈(Needs) 파악에 힘써왔다. 회사 측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이상 사례 신고 및 접수 역시 매년 증가하고 있어 구매자들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의 정확한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영양제를 부탁해’ 정식 서비스 출시를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4.6조 원 수준으로 매년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대와 30대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율은 전년대비 각각 57%, 71%씩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임진석 어피어 대표는 “서비스의 정식 출시 이전부터 어피어에선 시장 조사 차원에서 영양제 추천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해 왔는데, 당시 대부분 이용자들이 수많은 건강기능식품 종류 중 어떤 제품이 본인이 원하는 것인지 헤매는 사례가 많았다”며 “이번 ‘#영양제를 부탁해’ 서비스의 정식 출시를 통해 이 같은 고객들의 니즈를 채워주고, 건강으로 직결되는 건강기능식품의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관련 시장의 필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디지털대성 "4년간 지배순익 절반 이상 주주환원 하겠다"
- 에이루트 "앤에스알시, 글로벌 반도체 기업향 수주 급증"
- 홈캐스트-제네시스랩, 'AI 전환 사업' 본격 진출
- 소프트센, 3분기 누적 영업이익 흑자 전환 성공
- 기업은행, IBK벤처대출로 지원한 큐리오시스 IPO 성공
- NHN KCP, 'KCP 오더' QR·NFC 주문 기능 신규 출시
- 한화 라이프플러스, 'LIFEPLUS NY 2025' 성료
- 고려저축銀, 장애 아동·청소년 위한 'GIVE RUN 2025 부산' 마라톤 후원
- 현대캐피탈, 천안시 다문화 가족 초청 'Skywalk Together' 실시
- 드림찬, 과학적 영양 설계 기반 '저속노화식단'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엠와이소셜컴퍼니,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 성료
- 211번가, 연말 맞이 인기 프랜차이즈 e쿠폰 특가 판매
- 3"말 한마디가 아이 마음에 큰 울림을"…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 4"맥주 넘어 위스키까지"…크래프트브로스, 韓 주류 글로벌 경쟁력 이끌다
- 5디지털대성 "4년간 지배순익 절반 이상 주주환원 하겠다"
- 6남원시의회, 제275회 정례회 개회…32일간 의정활동 돌입
- 7에이루트 "앤에스알시, 글로벌 반도체 기업향 수주 급증"
- 8LG엔솔, 충북 오창서 ESS용 LFP 배터리 생산
- 9한국보육진흥원, 발달지원 시범사업 통해 보육서비스 질 향상 도모
- 10오는 20일 광주 첫 복합쇼핑몰 '더현대 광주' 착공































































댓글
(0)